[주간 PSVR 글로벌 Top5] PSVR 신작, 가파른 상승세 ‘확연’
[주간 PSVR 글로벌 Top5] PSVR 신작, 가파른 상승세 ‘확연’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7.05.0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머레슨’, ‘파포인트’ 한·미 차트 2위 쾌거 … ‘철권7’, VR 게임플레이 영상 유투브 공개

‘바이오하자드7: 레지던트 이블(이하 바이오하자드7)’이 주도하는 PSVR 글로벌 차트에 신작들의 상승세가 눈에 띈다. 한국 차트에서는 지난 4월 27일 정식 판매를 시작한 ‘서머레슨: 미야모토 히카리 컬렉션(이하 서머레슨)’이, 미국에서는 오는 5월 16일 글로벌 출시 예정인 ‘파포인트 번들팩’이 모두 2위를 차지하며 유저들의 높은 기대감을 증명했다.

5월 첫 번째 ‘주간 PSVR 글로벌 차트’에서 가장 주목해야할 점은 바로 신작들의 가파른 상승세다. 특히 수개월 전부터 예약타이틀 판매가 시작되는 일본을 제외한 한국과 미국 시장에서 신작들의 성과가 두드러지게 나타났다. 그러나 신작들의 반란 속에서도 ‘바이오하자드7’은 굳건히 왕좌를 지키면서 킬러타이틀의 위엄을 뽐냈다.

국가별로 살펴보면 우선 한국 차트에서는 지난 ‘지스타 2015’에서 처음 선보일 때부터 PSVR 팬들로부터 높은 기대를 받았던 ‘서머레슨’이 강세를 나타냈다. 예약 판매를 시작한 지난주에 2위로 차트 진입에 성공한 이후, 정식 출시 시점까지 순위를 유지하며 ‘바이오하자드7’을 위협했다. 이와 함께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에서 ‘서머레슨’ 타이틀과 PSVR을 통합한 패키지 판매에 나서면서 상승세에 힘을 보태기도 했다.

아울러 미국 차트에서는 출시를 2주 앞둔 ‘파포인트’의 상승세가 무섭다. 4월 3주차 시점에 4위로 진입한 데 이어, 일주일마다 순위를 한 계단씩 끌어올리는 저력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파포인트’는 PSVR 슈팅게임 전용 신형 콘트롤러인 ‘에임 콘트롤러’를 포함한 번들팩이 인기를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향후 FPS의 인기가 높은 북미 지역 유저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한편, 지난 4월 30일 해외 외신을 통해 반다이 남코의 신작 ‘철권7’의 VR 게임모드 영상이 일부 공개됐다. 유저의 시점이나 콘트롤 방식에 대한 다양한 추측이 존재했으나, 공개된 영상을 통해 확인된 바로는 3인칭 시점의 캐릭터를 듀얼쇼크4를 활용하는 방식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공개된 영상을 통해 ‘철권7’의 VR 플레이에 대한 유저들의 평가는 어떻게 나뉠지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금주의 ‘추천’ 타이틀 -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뷰잉 레볼루션’
미소녀 아이돌이 펼치는 판타스틱 콘서트,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 걸즈 뷰잉 레볼루션(이하 신데렐라 걸즈)’다.

‘신데렐라 걸즈’는 반다이 남코가 개발한 일종의 VR 미소녀 게임이다. 일본에서는 지난해 10월 13일 론칭타이틀로 출시된 데 이어, 국내에서도 PSN을 통해 지난 4월 21일 정식 출시를 마쳤다. 이 게임은 최대 9명의 아이돌들이 첫 번째 라이브 공연장인 ‘마이하마 앰피 시어터’에서 펼치는 라이브 콘서트를 감상하는 내용이며, 신곡 ‘Yes! Party Time!!'을 비롯해 총 3곡의 음악이 수록돼있다.

‘신데렐라 걸즈’는 기본적으로 PSVR을 통해 유저가 직접 라이브 콘서트 관객으로 참여해 콜을 하는 게임이다. 무브 콘트롤러를 활용해 아이돌의 상징인 ‘펜 라이트’를 흔들 수 있으며, 사이리움과 손목 밴드도 장착할 수 있다. 특히 DLC를 통해 각 아이돌별 펜 라이트를 구매할 수 있으니, 덕질은 지금부터 시작이다.

또한 데레스테 기반의 3D 모델링을 통해 심지어 앞사람의 머리까지 실감나게 구현해냈다. 만약 앞사람의 큰 머리가 당신의 감상을 방해한다면, 게임 시작 전 최대한 낮은 포복 자세를 유지한 채로 신장 설정을 할 것을 추천한다.

안방에서 편한 자세로 아이돌과 진정한 아이컨택을 원하는 ‘삼촌팬’ PSVR 유저들에게 이번 연휴 간 ‘신데렐라 걸즈’를 ‘추천’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