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STEAM 신작 랭킹 Top5] ‘스타트렉’, 압도적인 I·P 파워 과시
[주간 STEAM 신작 랭킹 Top5] ‘스타트렉’, 압도적인 I·P 파워 과시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7.06.0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슈퍼핫’ 뛰어넘은 매출 성적 ‘눈길’ … 얼리억세스, 순위권 등장에 ‘기대감’

TV 시리즈, 영화 등을 통해 전 세계적, 아니 전 우주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타트렉’이 VR게임을 통해 스팀 차트 정복에도 성공했다. 특히 ‘스타트렉: 브릿지 크루’는 일반적으로 VR을 지원하는 기존의 유명 I·P 게임과 달리, 온전한 ‘멀티플레이형 VR게임’으로 출시돼 많은 VR게임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5월 5주차 스팀 신작 랭킹에서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VR 시뮬레이션게임 ‘스타트렉: 브릿지 크루’가 다운로드 및 매출 차트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I·P 파워를 증명했다. 특히 ‘스타트렉: 브릿지 크루’는 지난주 1위 ‘슈퍼핫’보다 2배가 비싼 판매가격에도, 1만 이상의 다운로드와 함께 ‘슈퍼핫’의 3배에 달하는 6억에 가까운 매출을 기록하며 압도적인 위용을 자랑했다.

각 분야별 랭킹을 살펴보면, ‘다운로드’ 랭킹에서는 ‘스타트렉: 브릿지 크루’에 이어 다양한 VR게임을 담은 플랫폼 ‘리플 이펙트’가 2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VR몽키가 개발한 독특한 퍼즐게임 ‘래빗 홀’과 D.W.S.의 판타지 배경 VR RPG ‘프리벤트 더 폴’, 게임 개발자 이안 슬래터리가 만든 캐주얼 파티게임 ‘비어 퐁’이 순위권에 올랐다.

‘매출’ 랭킹에서는 ‘스타트렉: 브릿지 크루’가 5억 7천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여타 순위권 게임들의 매출 총합을 한참 뛰어넘는 성과를 기록했다. 랩터 랩이 개발한 온라인 VR 검투게임 ‘데우스 벌트’가 얼리억세스 상황에서도 2,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2위에 올랐다. 이어 거대 경찰이 돼 소인 도시를 지키는 ‘자이언트 캅: 저스티스 어보브 올’과 역시 얼리억세스 단계인 VR 샌드박스 게임 ‘퍼플렉시곤’이 다음으로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이번 주 신작 랭킹은 지난 차트에 비해 비교적 적은 다운로드, 매출 수치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얼리억세스로 출시됐던 타이틀 역시 낮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면서 대작인 ‘스타트렉: 브릿지 크루’를 견제하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다만 ‘데우스 벌트’나 ‘퍼플렉시곤’ 등 얼리억세스 단계에서부터 순위권을 차지한 타이틀이 등장한 만큼, 향후 이들이 대작 VR게임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주목할 만한’ 타이틀 No.1 - ‘데우스 벌트’

랩터 랩이 개발한 온라인 VR 검투게임, ‘데우스 벌트’다.
지난 2013년부터 개발을 시작한 ‘데우스 벌트’는 지난 5월 27일 스팀 얼리억세스로 출시를 마치며 유저들에게 처음 모습을 드러냈다. 중세를 배경으로 한 이 게임은 1대1 온라인 검투가 핵심이다. 방패로 몸을 방어하며 검이나 창, 도끼 등의 무기로 상대방을 베면 승리하면 된다.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선술집’을 통해 다른 유저들과 소통하거나 AI와 훈련도 가능하다. 
‘데우스 벌트’는 스팀에서 얼리억세스를 통해 27,000원에 판매 중이며, 향후 업데이트를 진행할 방침이다.

 

‘주목할 만한’ 타이틀 No.2 - ‘퍼플렉시곤’

미국의 AR·VR 개발사 모백의 VR 캐주얼 샌드박스 게임, ‘퍼플렉시곤’이다.
AR개발사로 유명한 모백이 개발한 VR게임 ‘퍼플렉시곤’은 콘트롤러를 사용해 블록과 조인트를 조립해 간단한 성에서부터 복잡한 원격 제어 로켓까지 만들 수 있는 샌드박스 게임이다. 특히, 큐브와 바퀴, 피라미드 등 구조물을 비롯해 모터와 폭탄 등 액션 블록도 제공돼 색다른 방식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한 공간에서 친구와 멀티플레이를 통해 ‘마인크래프트’에 버금가는 건축물을 만드는 일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퍼플렉시곤’은 HTC바이브와 오큘러스 터치를 모두 지원하며, 21,000원에 스팀에서 즐길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