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STEAM 신작 랭킹 Top5] ‘배틀 돔’, 스팀차트 정복한 ‘다크호스’
[주간 STEAM 신작 랭킹 Top5] ‘배틀 돔’, 스팀차트 정복한 ‘다크호스’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7.06.12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대5 PvP 멀티플레이로 ‘유저 몰이’ … VR 인기 장르 ‘슈팅’의 강세 입증

‘강력한 I·P’ 게임이 존재하지 않았던 금주 스팀 차트를 정복한 신작은 배드 버드 스튜디오의 ‘배틀 돔’이었다. 5대5 PvP를 기반으로 한 멀티플레이 VR 슈팅게임인 ‘배틀 돔’은 지난해 얼리억세스로 처음 선보인데 이어, 지난 9일 정식 출시를 통해 이용자들의 많은 기대를 받으며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다.

6월 1주차 스팀 신작 랭킹에서는 5대5 PvP 지원 VR 슈팅게임 ‘배틀 돔’이 다운로드와 매출 차트를 모두 휩쓸며 정상을 차지했다. 특히, ‘배틀 돔’은 비교적 대작으로 손꼽히는 신작이 아닌 타이틀임에도, ‘슈퍼핫’의 첫 주 성적을 뛰어넘는 약 14,000 다운로드와 첫 주 매출액에 버금가는 1억 4천만 원을 벌어들여 향후 성과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각 분야별 순위를 살펴보면, ‘다운로드’ 차트에서는 ‘배틀 돔’의 뒤를 이어 스페이스 바에서 고객의 주문에 맞춰 음료를 만드는 ‘바바 바’가 2위에 올랐다. 3위부터 5위까지 속한 상위권에는 배드플라이 인터랙티브의 VR FPS ‘데드 이펙트 2 VR’과 와드업 게임즈의 VR 좀비 슈터 ‘좀비를 죽이는 69가지 방법’, 오아시스 VR의 멀티플레이 VR 비행 슈팅게임 ‘토이 플레인 히어로’가 속했다.

‘매출’ 랭킹에서는 ‘배틀 돔’이 1억 4천만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차트 최정상에 올랐다. 이어 VR 좀비 슈터 ‘좀비를 죽이는 69가지 방법’과 ‘데드 이펙트 2 VR’이 나란히 5천만 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또한 콘트롤러 트리거를 흔들거나 잡아당기는 VR 리듬게임 ‘에어톤’이 3천만 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며 4위를 차지했으며, ‘토이 플레인 히어로’가 그 뒤를 이었다.

이번 주 신작 랭킹은 지난 주차들에 비해 대작 출시 소식이 없어 이용자들의 기대는 낮은 편이었다. 그러나 FPS, 좀비 슈터, 비행 슈팅 등 VR게임 인기 장르인 ‘슈팅’ 신작들이 대거 출시됨에 따라 예상외의 높은 다운로드 수치와 매출을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한편, 금일 오전부터 글로벌 게임쇼 ‘E3 2017’에서는 베데스다의 ‘폴아웃4 VR’을 비롯해 다양한 VR 신작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오는 13일 개막을 앞둔 ‘E3 2017’에서 더 많은 VR게임 신작 공개가 예상되는 만큼, 향후 스팀 차트도 보다 뜨거운 타이틀 경쟁이 예상된다.

 

‘주목할 만한’ 타이틀 No.1 - ‘배틀 돔’

배드 버드 스튜디오의 5대 5 VR 슈팅게임, ‘배틀 돔’이다.
지난해 얼리 억세스로 출시됐던 ‘배틀 돔’은 1년여 간의 개발기간을 거쳐 지난 9일 정식 출시를 마쳤다. 기본 플레이를 비롯해 팀 데스매치, 깃발뺏기 등 다양한 PvP 모드를 즐길 수 있으며, 23종의 무기와 15가지 맵을 플레이할 수 있다. 특히, 마우스와 키보드 방식도 지원하기 때문에, VR HMD를 구매하지 못한 유저도 충분히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배틀 룸’은 스팀에서 16,000원에 다운로드 후 즐길 수 있으며, 12일까지 40% 할인된 가격인 9,6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주목할 만한’ 타이틀 No.2 - ‘데드 이펙트 2 VR’

배드플라이 인터랙티브의 대표작을 활용한 VR FPS, ‘데드 이펙트 2 VR’이다.
이미 글로벌 팬층을 확보한 ‘데드 이펙트’ 시리즈의 VR 버전인 이번 작품은 식민지 우주선 안의 좀비, 사이보그와 같은 적들을 해치우며 살아남는 RPG 서사 요소를 가진 게임이다. 기차에 탑승해 캐릭터를 업그레이드하면서 생존능력을 강화해야한다. 이외에도 다른 유저들과 협동 플레이가 가능하며, PvP 멀티 플레이를 통해 친구들과 실력을 겨룰 수도 있다.
‘데드 이펙트 2 VR’은 스팀에서 21,000원에 구매 가능하며, 오는 16일가지 1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