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계 스타발굴 프로젝트 경기 VR/AR창조 오디션 7월 2일까지 참가자 모집
VR계 스타발굴 프로젝트 경기 VR/AR창조 오디션 7월 2일까지 참가자 모집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7.06.19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계 스타발굴 프로젝트 경기 VR/AR 창조오디션이 올해도 찾아왔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경기 VR/AR 창조오디션'을 개최 오는 7월 2일까지 참가자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기존 '공모전'방법 대신 오디션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채택해 각광을 받은 행사다. 수상 자금을 비교적 자유롭게 쓸 수 있고, 필요할 경우 개발자들에게 개발 공간도 임대해준다는 점에서 소규모 개발팀들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실제로 이 같은 조건을 덕분에 지난해 스튜디오HG, 산베, 티팟스튜디오, 5민랩 등 걸출한 스타들을 배출해내기도 했다. 관련 기업들이 퍼블리셔를 구하거나, 글로벌 행사에 초빙돼 극찬을 받는 등 지난 한해동안 남다른 행보를 보이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 심사위원으로 참가한 YJM게임즈를 비롯 다수 기업들이 직접 게임을 퍼블리싱하는 등 행사 자체로 인한 시너지효과를 발휘하기도 했다.

올해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측은 예산을 대폭 편성. 6개월동안 2억원이 넘는 비용을 지원하는 것으로 가닥을 잡았다. 수상팀들도 대폭 늘어 아이디어기획분야 20개팀, 상용화 프로젝트 5개팀, 공공프로젝트(지정과제) 3개팀이 각각 지원을 받게 될 전망이다.

참가 신청를 원하는 팀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