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TAR #16]B2C관의 가상현실 부스들 모여라!
[G-STAR #16]B2C관의 가상현실 부스들 모여라!
  • 최은용 기자
  • 승인 2015.11.14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스타 2015의 하나의 화두이기도 한 B2C관의 가상현실 부스를 찾아보았다.

폴리아트에서는 가상현실 게임인 ‘캐논볼’을 내놓았다. 모든 연령층에서 쉽게 즐길수 있는 슈팅 아케이드 게임인 캐논볼은 가상현실 기기의 소비자 버전에 맞춰 발표될 예정이며 캐릭터 성장, 아이템 소비, 공성전등 다양한 재미요소를 두었다. 박종원 대표는 새로운 가상현실 플랫폼을 통해 게임으로서의 콘텐츠 개발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적인 개발 환경을 구축하고 경험을 축적하고 있다고 전했다.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모탈블리츠'도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VR 어드벤처 건슈팅’ 게임으로 과거 아케이드 게임센터에서 즐겼던 건슈팅 게임을 VR 플랫폼에 적용해 전혀 새로운 느낌의 ‘VR 어드벤처 건슈팅’으로 구현했다. 조작법 또한 간단해 자신이 보는 시야각에 있는 타점에 맞춰 기기 옆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된다. 아이템의 습득이나 게임 진행에 필요한 액션 역시 아이템을 바라보고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쉽게 진행할 수 있다.

서울 호서 전문학교는 게임제작과에서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체험할수 있도록 전시관을 꾸몄다. 게임제작과는 2년제와 3년제로 구성이 되어있으며 국내외 업체와 산학교류 기술제휴를 맺고 있다. 이길순 게임제작과 교수는 약 5종의 가상현실 게임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으며, 게임제작과는 앞으로의 전망이 밝아 취업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연세디지털게임교육원에서는 VR 프로젝트로 ‘House of darkness'를 내놓았다. 유니티 엔진으로 만든 ’하우스 오브 다크니스‘는 미제 사건으로 남은 집에 들어가 일어나는 일들을 그린 콘텐츠이다. 약 5~10분정도 내외로 체험이 가능하고 조이스틱으로는 이동, 시야조절,달리기 및 문열기가 가능하다. 현재 95%정도 상용화가 되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illnx t&e는 여러 업체와 콘소시엄을 맺어 VR베이스를 기반으로한 5D 라이더 아케이드 콘텐츠를 내놓았다. 배틀 레이싱 아케이드 게임은 오큘러스를 기반으로 한 게임이다. 모션 라이더 콘트롤 및 리얼타임 3D를 제공하며 4D 시스템에 비해 한층 진보된 시스템을 선보인다고 전했다.

한국IT 게임스쿨은 오큘러스와 기어VR을 기반으로 한 네가지 콘텐츠를 선보였다. 3개학과가 협업을 하여 만든 콘텐츠들은 사라진 정령들을 찾기위해 숲을 떠나 모험을 시작하는 ‘ALTO', 황폐화 된 지구를 떠나 새로운 지구로의 탐험을 떠나는 도중 미확인 행성에 불시착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New earth', 정체를 알 수 없는 무언가의 쫓기며 생생한 공포감을 느낄수 있는 ‘Panic', 롤러코스터와 레이싱을 합쳐 만든 ’롤코 레이싱‘을 선보였다. 미래도시로 떠나는 이 게임은 스릴 넘치고 아찔한 롤러코스터 트랙을 따라 운전하는 게임이며 장애물을 피하면서 도전과제를 수행하는 게임이다.

Moazio에서는 가상현실 낚시게임인 피싱 그라운드를 선보였다. 실제로 낚시를 하고 있는 듯한 수려한 배경과 짜릿한 손맛을 느낄수 있으며, 이것이 진짜 낚시란 타이틀을 내걸어 낚시 애호가들의 주목을 이끌어냈다.

한영엔지니어링은 VR 모션기반의 시뮬레이터를 개발하는 회사이다. VR 패러글라이딩, VR 레이싱등을 선보였으며 이외에도 많은 시뮬레이터들을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렴하고 슬림한 시뮬레이터와 걸어서 이동하는 시뮬레이터등 소비자의 욕구에 충족시키는 제품을 만들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정영종이사는 말했다.

마지막으로 Nunulo는 가상현실 기기에 사용하는 사용자의 눈을 고려한 광학렌즈를 개발하는 업체이다. VR기기 착용시 발생하는 두통과 멀미를 없애주는 VR전용 렌즈이다. 오큘러스 DK2에 완벽하게 호환이 되며, 누누로 카드보드도 선보였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