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라인스튜디오 '협착사고 체험' 영상 공개
엠라인스튜디오 '협착사고 체험' 영상 공개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7.07.17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라인스튜디오는 지난 2005년 설립된 개발 스튜디오다. 최근 가상현실 전용 콘텐츠들을 집중 개발 일반에 소개하는 기업을 명성을 쌓고 있다. 게임과 같은 콘텐츠들을 동시에 출시하지면 최근 이들이 각광받는 분야는 산업 교육관련 분야다. 그 중에서도 일반적으로 체험하기 힘든 안전사고와 관련된 부분을 재현해 내 혹시 모를 사고에 대해 경각심을 일깨우는 것이 주된 역할이다.

지난해 건설 현장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해 현장이 붕괴되는 체험을 선보였던 이들은 올해는 '협착사고' 체험을 선보였다. 협착사고는 산업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재해 중 하나로, 기계 사이에 신체의 일부가 끼이는 사고를 의미한다. 자칫 잘못해 제품을 집어넣었다가 이를 급하게 수정하거나 빼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경향이 높다. 소위 '불량율'을 줄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일을 하다 나오는 사고라는 점에서 주위 사람들을 더 안타깝게 만드는 사고다.

엠라인스튜디오는 이를 사전에 체험해볼 수 있도록 전용 시뮬레이터를 개발해 공개했다. 제품을 집어 넣고 압축하는 과정을 몇차례 경험하다가 실수가 나올 경우에 바로 손이 기계 사이에 끼인다. 시뮬레이터이기 때문에 신체가 상하는 일은 없지만 실제 기계에 끼였다고 가정해보고 그 다음 일들이 일어 난다.

완성도 높은 제품을 만드는 일도 분명히 중요하지만 별다른 사고 없이 안전하게 제품을 만드는 일도 분명히 교육이 필요한 부분이기에 더더욱 필요한 시뮬레이터가 아닐까.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