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STEAM 신작 랭킹 Top5] 개성 넘치는 VR 인디게임의 ‘차트 점령’
[주간 STEAM 신작 랭킹 Top5] 개성 넘치는 VR 인디게임의 ‘차트 점령’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7.07.31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양한 장르, 유머 코드 등 매력 ‘눈길’ … ‘스페셜 포스 VR’, 스팀 출시 임박 ‘기대감’

대작 기근에 시달리는 스팀 VR 시장에 독특함으로 중무장한 인디 게임들의 역습이 시작됐다. 금주 스팀 VR 신작 랭킹은 ‘럭키 나이트: 텍사스 홀덤 VR’과 ‘저스트 인 타임 인코퍼레이티드’가 정상을 차지했다. 특히 포커 게임인 ‘럭키 나이트’를 제외하면, 차트 상위권의 대부분을 인디 개발사들의 작품들이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7월 4주차 스팀 신작 랭킹의 핵심 키워드는 VR 인디게임이다. 유비소프트의 ‘스타트랙: 브릿지 크루’ 이후 대작 게임이 등장하지 못하는 상황 속에서 개성 넘치는 VR 인디게임들이 높은 다운로드 수와 매출을 기록했다. 이들은 액션을 비롯해 비행 시뮬레이션, FPS, 캐주얼게임 등 다양한 장르를 기반으로 자신만의 유머 코드를 결합해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각 분야별 차트를 살펴보면, 먼저 ‘다운로드’ 랭킹은 넥스트 게임즈의 VR 포커게임 ‘럭키 나이트: 텍사스 홀덤 VR’이 2,588 다운로드로 지난주에 비해 낮은 수치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세컨드 윈드 인터랙티브의 ‘저스트 인 타임 인코퍼레이티드’가 근소한 차이의 2,549 다운로드로 2위에 올랐으며, 블랙쏜 미디어의 ‘드래곤플라이트’가 2,353 다운로드로 3위에 진입했다. 이외에도 태국 문화를 체험하는 시뮬레이션 게임 ‘어메이징 타일랜드 VR 익스피리언스’와 프릭스톰의 ‘닥터 크보락의 소멸 게임’이 4위, 5위를 기록했다.

반면, ‘매출’ 랭킹에서는 유쾌한 VR 액션게임 ‘저스트 인 타임 인코퍼레이티드’가 지난주에 비해 3배 가량 높아진 4,820만원의 매출로 정상에 올랐다. 또한 용을 몰고 날아다니는 ‘드래곤플라이트’가 4,000만원의 매출로 2위를, VR 퍼즐게임 ‘닥터 크보락의 소멸 게임’이 2,410만원의 매출로 3위를 차지했다. 이어 1,840만원의 매출을 올린 픽셀 원더의 VR FPS ‘크라이시스액션VR’과 1,740만원을 달성한 메이크 리얼의 ‘로코 도조’가 각각 4위, 5위를 차지했다.

한편, 전 세계 1억 명의 유저를 확보한 국내 FPS의 대표 게임 ‘스페셜 포스’가 스팀 VR로 새로운 탄생을 예고했다. 플레이엑스포, 차이나조이를 비롯해 다양한 국내외 게임관련 행사에서 모습을 드러냈던 드래곤플라이의 첫 번째 VR게임 ‘스페셜 포스 VR’은 현재 스팀 VR 신작 출시 목록에 이름을 올렸으며, 빠른 시일 내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전망이다. 오랜 준비 기간 끝에 등장한 ‘스페셜 포스 VR’이 긍정적인 성과를 거두게 될지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주목할 만한’ 타이틀 No.1 - ‘럭키 나이트: 텍사스 홀덤 VR’

넥스트 게임즈의 아기자기한 VR 포커게임 ‘럭키 나이트: 텍사스 홀덤 VR’이다.
이 게임은 온라인을 통해 가상공간에서 최대 6인의 플레이어들과 텍사스 홀덤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모션 콘트롤러를 활용해 칩이나 카드와 인터랙션이 가능하며, 고퀄리티로 구현된 3D 캐릭터들이 다양한 액세서리를 착용하거나 풍부한 감정 표현이 가능해 유저 자신만의 개성을 맘껏 뽐낼 수도 있다. 
‘럭키 나이트: 텍사스 홀덤 VR’은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하며, 인앱 결제를 통해 게임 내에서 아이템 구매가 가능하다.

 

‘주목할 만한’ 타이틀 No.2 - ‘저스트 인 타임 인코퍼레이티드’

세컨드 윈드 인터랙티브의 유쾌한 VR 인디게임 ‘저스트 인 타임 인코퍼레이티드’다.
유저는 ‘죽음 방지 보험’사의 신입사원이 되어 죽음의 상황을 맞닥뜨린 클라이언트들을 슬로우 모션으로 구해내야 한다. 양손에 착용한 하이퍼 글러브는 초고속 이동이나 텔레포트가 가능하며, 심지어는 총알도 잡을 수도 있다. 특히 개그 요소가 곳곳에 숨어있어 유저들의 ‘정신 나간’ 플레이도 지원한다.
‘저스트 인 타임 인코퍼레이티드’는 스팀에서 21,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며, 오는 8월 4일까지 10% 할인된 18,900원에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