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VR 영상 전문 플랫폼 ‘WAVRP(워프)’ 런칭
국내 최초 VR 영상 전문 플랫폼 ‘WAVRP(워프)’ 런칭
  • 최은용 기자
  • 승인 2015.11.1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VR 영상 전문 플랫폼 WAVRP(워프. http://www.wavrp.com/)가 2015년 11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WAVRP(워프)는 시공간을 초월한다는 의미의 단어인 WARP와 VR이 결합된 신조어로, 다양한 VR 콘텐츠를 통해 사람들을 새로운 경험의 현장으로 이동시키는 국내 최초 VR 플랫폼 서비스이다.

WAVRP(워프)의 핵심 키워드는 ‘친절함’이다. 전세계 모든 고품질 VR 영상들이 모여있고, 수많은 영상 중 소비자가 보고 싶은 영상을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 또한 VR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다.

VR 분야는 페이스북, 구글, 삼성 등 세계 유수 기업들의 공격적 투자로 인해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다. VR 시장은 폭발적으로 성장 중인 시장인 만큼 해결되지 않은 불편함 또한 내재되어 있다. 특히, 저품질 VR 영상이 범람하면서, 고품질 VR 영상에 대한 접근성이 낮아지고 있는 것이 약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WAVRP(워프)는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는 플랫폼으로, 2015년 11월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은 고품질 VR 영상을 보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평점, 장르, 태그, 큐레이팅 서비스 등을 통해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VR 영상을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WAVRP(워프) 남궁지환 대표는 "현재 VR 산업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데 소비자가 즐길 수 있는 고품질의 VR 영상 콘텐츠는 많이 부족하고 접근하기 힘든 상황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고품질 VR 영상 콘텐츠를 세계에서 가장 많이 제공하고, 누구나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친절하게 서비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그는 “앞으로 WAVRP가 나아갈 방향은 VR을 통해 최대한 많은 불편함을 해결해내는 것입니다. 이번 VR 영상 플랫폼은 그 첫 단계인 것입니다.”라며 WAVRP를 통해 그리는 큰 그림을 설명했다.

WAVRP(워프)는 프로모션 No.1 대행사인 에프엠커뮤니케이션즈의 사내벤처로 시작된 젊은 크리에이티브 그룹의 혁신적인 VR 플랫폼으로 앞으로의 행보에 주목해보려 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