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STEAM 신작 랭킹 Top5] ‘레즈 인피니트’, PC 데뷔 성공적
[주간 STEAM 신작 랭킹 Top5] ‘레즈 인피니트’, PC 데뷔 성공적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7.08.14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6월 이후 최초 1억 이상 매출 타이틀 … 메카닉, 미소녀 등 다양한 VR 슈팅게임 등장

PSVR 시장에서 검증을 마친 VR 게임의 등장에 스팀 VR 유저들이 즐거운 호응을 보낸 한 주였다. 금주 스팀 VR 신작 랭킹은 ‘워 로봇 VR: 더 스커미쉬’와 ‘레즈 인피니트’가 각각 최정상에 올랐다. 특히 ‘레즈 인피니트’는 지난 6월 출시된 ‘배틀 돔’ 이후 처음 1억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게임성을 바탕으로 한 강력한 I·P 파워를 선보였다.

8월 2주차 스팀 신작 랭킹에서는 VR 차트의 회복세가 두드러졌다. 지난주 뛰어난 무료게임들이 다운로드 차트의 상승세를 이끌었다면, 이번 주에는 PC로 이식된 PSVR 슈팅 액션 게임 ‘레즈 인피니트’가 다운로드와 매출 차트 모두 주도해 눈길을 끌었다. 이를 통해 게임성이 확실한 VR 게임이 등장해야 유저들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매우 단순한 기본 원리를 증명했다.

각 분야별 차트를 살펴보면, 먼저 ‘다운로드’ 랭킹은 픽소닉의 무료 VR 메카닉 대전 슈팅 ‘워 로봇 VR: 더 스커미쉬’가 9,325 다운로드로 1위를 차지하며, 지난주에 이어 1만 다운로드에 가까운 성적이 등장했다. 이어 인헨스 게임즈의 ‘레즈 인피니트’가 8,531 다운로드로 아쉽게 2위에 머물렀다. 그 뒤로 인티 크리에이츠의 미소녀 VR 슈팅 ‘걸 건 VR’이 1,984 다운로드로 3위에 올랐으며, 이바노비치 게임즈의 ‘오퍼레이션 워케이드 VR’과 포에버 엔터테인먼트의 ‘드림 코스터 VR’이 각각 4,5위를 기록했다.

‘매출’ 랭킹에서는 역시 ‘레즈 인피니트’가 1억 8천만 원의 매출을 달성하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걸 건 VR’이 5,400만 원이라는 비교적 안정적인 매출 수치를 기록했으며, 3위 ‘오퍼레이션 워케이드 VR’ 역시 얼리 억세스에 힘입어 2,250만 원의 매출을 올렸다. 더불어 인비디어스 스튜디오의 VR 슈팅 ‘레인지 데이 VR’과 EJR 게임즈의 ‘레무리아: 로스트 인 스페이스’가 1,000만원 내외의 매출로 하위권에 자리 잡았다.

한편, 이번주 스팀 VR 신작 차트은 VR 슈팅 게임들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다운로드와 매출 상위권을 차지한 7종의 타이틀 중 무려 5종이 VR 슈팅 장르라는 점이 이를 증명한다. 특히 메카닉을 주제로 한 '워 로봇 VR: 더 스커미쉬'를 비롯해, 사운드 슈팅 액션 '레즈 인피니트', 미소녀 VR 슈팅 '걸 건 VR' 등 다양한 소재를 다루면서 저마다 다른 매력을 뽐낸 것이 VR 슈팅 장르 강세의 원인으로 분석됐다.

 

‘주목할 만한’ 타이틀 No.1 - ‘워 로봇 VR: 더 스커미쉬’

대형 메카닉들이 펼치는 박진감 넘치는 시가전, ‘워 로봇 VR: 더 스커미쉬’다.
이 게임은 거대한 로봇의 조종석에 앉아 다가오는 적들을 무자비하게 처치하는 VR 메카닉 대전 슈팅 게임이다. PSVR로 ‘RIGS: 메커나이즈드 컴뱃 리그’를 해본 유저라면, 빠르게 플레이를 익히고 즐길 수 있다. 우주에 세워진 도시의 폐허가 특유의 어두운 분위기를 자아내며, 동료들과 함께 팀플레이의 묘미도 경험할 수 있다. 
‘워 로봇 VR: 더 스커미쉬’는 스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및 플레이가 가능하다.

 

‘주목할 만한’ 타이틀 No.2 - ‘레즈 인피니트’

PSVR을 사로잡은 전설의 액션 슈팅의 PC 강림, ‘레즈 인피니트’다. 
화려한 비주얼과 짜릿한 테크노 사운드가 특징인 이 게임은 유저가 조준점을 자유롭게 이동시키면서 다가오는 오브젝트들을 파괴하는 단순한 게임이다. 특히 PC로 이식되면서 80년대 컴퓨터 게임을 연상시키는 점, 선, 도형으로 이뤄진 비주얼은 보다 선명해졌고, 3D 오디오를 통해 놀라운 음향 효과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스팀에 처음 출시된 ‘레즈 인피니트’는 27,000원에 구매가 가능하며, 오는 23일까지 20% 할인된 21,6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