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STEAM 신작 랭킹 Top5] ‘파라노말 액티비티’, 유저 지갑도 조종한 극한 공포
[주간 STEAM 신작 랭킹 Top5] ‘파라노말 액티비티’, 유저 지갑도 조종한 극한 공포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7.08.21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만 이상 다운로드, 4억 이상 매출 ‘쾌거’ … 베데스다, 연내 VR 대작 2종 출시 예고

얼리 억세스 단계에서부터 스팀 VR 유저들의 심장을 쫄깃하게 만들었던 VR 호러게임이 데뷔와 동시에 대기록 작성에 성공했다. 금주 스팀 VR 신작 랭킹은 ‘파라노말 액티비티: 더 로스트 소울’이 다운로드와 매출 보두 정상을 차지했다. 특히 지난 주 출시된 ‘레즈 인피니트’에 이어, 2주 연속으로 1억 이상 매출을 기록한 타이틀이 등장하면서 스팀 VR 시장에도 활력을 불어넣었다.

8월 3주차 스팀 신작 랭킹에서는 호러게임 장르의 강세가 눈에 띄었다. ‘파라노말 액티비티: 더 로스트 소울’을 비롯해 다운로드 2위를 차지한 ‘인새니티 VR: 라스트 스코어’ 역시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역시 공포는 VR에 최적화된 장르임을 증명했다. 이외에도 좀비를 주제로 한 ‘좀데이’ 역시 다운로드와 매출 차트에서 높은 성적을 기록하며 이를 뒷받침했다.

각 분야별 차트를 살펴보면, ‘다운로드’ 랭킹은 VRWERX의 ‘파라노말 액티비티: 더 로스트 소울’이 12,527 다운로드라는 높은 기록으로 1위를 달성했다. 3주 연속 1만 다운로드 타이틀 등장은 향후 출시작들에게 고무적이라는 평가다. 이어 쓰리볼의 ‘인새니티 VR: 라스트 스코어’가 5,219 다운로드로 2위를, 인토 게임즈의 ‘좀데이’가 1,754 다운로드로 3위를 차지했다. 또한 로켓웍츠의 VR 전략게임 ‘아웃 오브 아모: 데스 드라이브’와 데지카의 VR 미소녀 콘텐츠 ‘홉 스텝 싱! 키마마니 서머 베케이션’이 각각 4위와 5위를 기록했다.

‘매출’ 랭킹에서도 ‘파라노말 액티비티: 더 로스트 소울’의 기록이 압도적이었다. 얼리 억세스 매출 포함 무려 4억 400만 원을 벌어들이며, 유비소프트 ‘스타트랙: 브릿지 크루’에 이어 차트 집계 후 2번째로 높은 매출을 달성했다. 그 뒤로 헬름 시스템즈의 ‘더 소울키퍼 VR’이 2,210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3위는 1,900만 원 매출을 달성한 ‘아웃 오브 아모: 데스 드라이브’가 차지했다. 이어 아우카-이치-몬의 ‘체인맨’과 VR 좀비 슈팅 ‘좀데이’가 1,500만원 이하의 매출로 하위권을 형성했다.

한편, 스팀 VR 출시 예정 명단에 베데스다의 킬러 타이틀 2종이 이름을 올려 유저들의 심장박동수를 높였다. 올 4분기 출시를 예고한 두 타이틀은 다름 아닌 ‘폴아웃 4 VR’과 ‘둠 VRF’. 지난 E3 2017에서 모습을 드러내며 기대감이 한껏 높아진 만큼, 올해 말 이들이 등장과 함께 VR게임 판도를 바꿀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주목할 만한’ 타이틀 No.1 - ‘파라노말 액티비티: 더 로스트 소울’

집안에 숨어든 악령과의 숨막히는 숨바꼭질, ‘파라노말 액티비티: 더 로스트 소울’이다.
유저는 고요한 숲으로 둘러싸인 집에 사는 주인공이 되어, 알 수 없는 괴이한 일들을 벌이는 악령들의 비밀을 찾아 생존을 위한 사투를 벌여야한다. 다만 당신에게 주어진 무기라고는 자그마한 손전등뿐이다. 콘트롤러 혹은 직접 걸음으로서 이동이 가능하며, 빛과 어둠을 활용해 제어할 수 없는 공포감을 극대화한다. 
‘파라노말 액티비티: 더 로스트 소울’은 스팀에서 43,000원에 판매 중이며, 오는 22일까지 25% 할인된 32,25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주목할 만한’ 타이틀 No.2 - ‘더 소울키퍼 VR’

VR 공간 속에 구현된 방대한 다크 판타지 월드, ‘더 소울키퍼 VR’이다. 
라보르디안인 성기사 ‘아이소로포스’로 빙의한 유저는 원수와도 같은 마도니안인들을 둘러싸고 있는 소문들을 조사하기 위한 긴 여정을 떠나게 된다. 양손 콘트롤러로 칼을 휘두르는 근접전투나 마법 캐스팅을 활용한 원거리 전투가 가능하다. 더불어 대화형 인터랙션으로 여러 선택지가 주어지며, 고퀄리티 영상을 통해 스토리를 아름답게 전달한다.
‘더 소울키퍼 VR’은 스팀을 통해 43,000원에 판매를 시작했으며, 오는 22일까지 13% 할인 프로모션이 적용된 37,41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