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VR 영상의 왕좌를 가리자!!
360VR 영상의 왕좌를 가리자!!
  • 최은용 기자
  • 승인 2015.11.19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많은 360 VR 영상들을 보던중 문득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영상은 무엇일까라는 의문이 들었다. 그리하여 이른바 360VR 조회수 깡패들의 영상들을 1위부터 5위까지 공개하려 한다.

영예의 1위는 Avicii(아비치)의 Waiting For Love (jump vr video)란 뮤직비디오가 차지했다. 약 5개월전에 유튜브에 공개된 이 영상은 현재 누적 조회수 1천 4백만건에 이르고 있다. 아비치는 스웨덴 태생으로 나오는 곡마다 대박을 치고있는 최고의 DJ이다. EDM의 신봉자라면 아비치를 모를리는 없을 것이다. 그의 360 VR 비디오는 여러개의 문을 사이에 두고 사방에서 댄서들이 나와 아비치만의 독특한 음색에 맞춰 춤을 추는 뮤직비디오로 360VR 영상만의 재미를 느낄수 있을 것이다.

2위는 가상현실을 처음접한 사람들의 반응을 일종의 실험카메라를 통해 보여주는 영상이다. 그런데 처음 접하는 영상이 하필이면 성(性)과 관련된 영상이다. 각기 다른 사람들의 반응을 살펴보는것만으로도 3분이란 시간이 아깝지는 않을 것이다. 9개월전에 공개된 영상은 현재 누적 조회수 1천 2백만건을 기록중이다.

3위로는 한국걸그룹 밤비노의 ‘오빠오빠’ 뮤직비디오의 다운모드 영상이 차지했다. 직캠으로 이미 화제몰이를 한 밤비노는 360VR 유튜브 동영상으로 해외쪽에서도 큰 반향을 일으킨 걸그룹이 되었다. 베레스트 권기호감독의 촬영기술과 이슈가 맞물려 이룬 결과이다. 4개월전에 업로드된 이 영상은 현재 누적 조회수 6백 8십만건에 다다르고 있다.

4위는 워크래프트의 Skies of Azeroth가 차지했다. 그리폰을 타고 스톰윈드 전경을 감상하는 아제로스의 하늘을 본 유저들은 진짜같은 스톰윈드에 눈을 떼지못했다는 후문이 들리기도 했다. 영상은 미국의 ILMxLAB에서 제작하였다. 4개월전 공개된 이 영상은 현재 누적 조회수 5백 2십만건을 기록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5위는 제트기 조종석에 앉아있는듯한 경험을 느낄수 있는 360° Cockpit view가 차지했다. 스위스 공군팀의 F-5의 제트기를 타고 스위스의 알프스산을 비행하는 경험을 느낄수가있다. 4분여간의 전투기 체험 동영상은 360VR 영상의 또 다른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약 7개월전에 게재된 동영상은 현재 누적 조회수 4백 9십만건을 올리고 있다.

이밖에도 힙합 밴드 ‘Fort Minor’(포트 마이너)의 웰컴뮤직비디오와 무서운 상승세의 조회수를 보이는 타이티에서의 서핑영상이 뒤를 따르고 있다. 자! 이제 할 일은 구글카드보드를 사거나 싸구려 HMD라도 사서 360영상을 감상하는 일밖에 안 남은것같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