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떠들면서 봐야 제 맛! CINEVR
영화는 떠들면서 봐야 제 맛! CINEVR
  • 임홍석 기자
  • 승인 2017.08.23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전히 영화관은 최적의 몰입도를 자랑하는 공간이지만, 더 이상 독보적인 공간이라고는 할 수 없다. 음향, 화질, 크기 등 일반 가정에서의 시청환경이 끝없는 진화를 이어왔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화관을 찾는 관객들은 계속해서 늘어나고, 천 만 관객을 돌파하는 영화의 등장도 더 이상 새롭지 않다. 그 이유는 모두가 알고 있듯이, 영화관은 사람들 간의 교류가 이뤄지는 사회적 성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VR 스트리밍 프로그램 ‘CINEVR’

VR영상 스트리밍 프로그램 ‘CINEVR’은 바로 이 소셜 요소에 집중한다. ‘CINEVR’은 우선, 극장의 모습으로 꾸며진 공간에서 동영상이나 영화를 시청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여기까지는 기존 스트리밍 프로그램과 다른 점이 없지만, ‘CINEVR’은 다른 유저들과 수다나 이모티콘을 공유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적용시켰다. 옆의 친구와 대화를 나누면서 영상을 즐기거나, 이모티콘으로 칭찬의 메시지를 건낼 수도 있는 것이다.

이러한 소셜요소들이 완전히 새로운 부분이라고 하기는 어렵지만, 그럼에도 ‘CINEVR’의 가치가 높은 이유는 스트리밍 자체의 퀄리티에 있다. ‘CINEVR’이 구현한 영화관의 그래픽이 꽤나 훌륭한 수준일 뿐만 아니라, 360환경의 사운드와 영화관 내의 다양한 조명 효과들은 프로그램의 가치를 높이는 부분들이다.

한편 스팀을 통해 정식출시를 준비 중인 ‘CINEVR’은 구글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베타버전을 출시한 바 있다.

 

Tag
#영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