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틴 그래미어워드에 NOON VR 등장 … 미 유명인사들도 '헉'
라틴 그래미어워드에 NOON VR 등장 … 미 유명인사들도 '헉'
  • nant
  • 승인 2015.11.23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프엑스기어-넥스트코어 공동 개발, 본격 프로모션 개시

미국의 유명 시상식 중 하나인 라틴 그래미 어워드에 NOON VR이 떴다. 국내 기업들이 개발한 HMD지만 전 세계를 대상으로 판매를 진행하는 만큼 세계를 겨냥한 마케팅을 진행하는 점이 이채롭다.

에프엑스기어는 23일 넥스트코어와 공동 개발한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NOON VR을 제16회 라틴 그래미 어워드에 전시했다고 밝혔다. 에프엑스기어는 미국 라스베거스 MGM 그랜드 가든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의 일환으로 NOON VR체험관을 운영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특히 미주 지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유명 스타들이 제품을 제험하면서 호평하는 한편, 직접 착용한 사진을 남기기까지 해 톡톡한 홍보 효과를 누렸다는 후문이다.

라틴 그래미 어워드의 프로듀서인 루이스 발라거(Luis Balaguer)는 “VR 기술과 VR 콘텐츠는 앞으로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무궁무진하게 활용될 것이다. 에프엑스기어는 VR 영상 촬영 및 스트리밍 기술, 자동후처리 기술 등을 모두 갖추고 있는 미국에서도 보기 드문 기업으로, 앞으로 업계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협업 요청이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에프엑스기어 이창환 대표는 “이번 라틴 그래미 어워드 외에도 내년 초 CES와 선댄스영화제, 세계 최대 규모 음악 마켓 SXSW까지 IT∙엔터테인먼트 업계를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행사에서 NOON VR 앱을 비롯한 에프엑스기어의 우수한 VR 기술들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앞으로 글로벌 콘텐츠 제작자, 배급사들과의 협업을 가속화해 에프엑스기어의 차별화된 VR 기술이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폭넓게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NOON VR은 순수 국내 기술력으로 개발된 가상현실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로 스마트폰을 전면에 부착하고 관련 콘텐츠를 보는 기기다. 에프엑스 기어는 이 기기 내부에 VR랜더링 등을 지원했고 넥스트코어가 하드웨어를 제작하면서 협업해 만들어낸 프로젝트다. 시장 초기 부터 글로벌 프로젝트로 진출하기 위해 준비됐으며 해외 유명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