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STEAM 신작 랭킹 Top5] ‘이브: 발키리’, 한가위 맞은 스팀 VR 완전 정복
[주간 STEAM 신작 랭킹 Top5] ‘이브: 발키리’, 한가위 맞은 스팀 VR 완전 정복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7.10.06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프로젝트 카스 2’ 이어 대작 파워 증명 … ‘로우 데이터’, 10월 6일 정식 출시 ‘완료’

풍성한 한가위 연휴, 글로벌 VR 게임 개발사 ‘CCP’가 전 세계 VR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금주 스팀 VR 신작 랭킹은 지난주 ‘프로젝트 카스 2’에 이어 VR 대작 ‘이브: 발키리 – 워존’이 다운로드 및 매출 차트를 정복했다. 이와 함께 스포츠, RPG, 어드벤처 등 다양한 신작들이 9월 마지막 차트를 장식했다.

9월 4주차 스팀 VR 신작 차트의 최상단을 수놓은 타이틀은 다름 아닌 CCP의 대표 타이틀 ‘이브: 발키리’ 시리즈의 신작이다. 전작들에 이어 강렬한 슈팅 액션성을 강화한 ‘이브: 발키리 – 워존’은 첫 주 1만 이상 다운로드와 5억 이상 매출을 올리는 등 VR 대작의 이름값을 여실히 증명했다.

각 분야별 차트를 살펴보면, ‘다운로드’ 랭킹은 CCP의 ‘이브: 발키리 – 워존’이 15,734 다운로드로 정상에 등극했다. 특히 이번 신작은 PS4와의 멀티플레이가 가능해, 유저들이 출시 전부터 매우 높은 관심을 보여왔다. 2위는 2,216 다운로드를 기록한 조지 길버트의 ‘룬세이지’가 차지했으며, 3위는 1,646 다운로드의 스페인 유명 TV 시리즈 원작인 ‘엘 미니스테리오 델 티엠포 VR’의 차지였다. 이어 ‘2MD VR 풋볼’과 ‘DWVR’이 차트 하위권에 자리 잡았다. 

‘매출’ 랭킹 최상단 역시 5억 3,000만원을 벌어들인 ‘이브: 발키리 – 워존’의 손에 들어갔다. 2위도 다운로드에 이어 2,330만 매출을 올린 ‘룬세이지’에게 돌아갔다. 반면, 2,120만원의 매출을 기록한 매드 트라이앵글즈의 ‘DWVR’이 3위를 기록했으며, 포켓 머니 게임즈의 ‘디멘션 헌터’와 트루안트 픽셀의 ‘2WD VR 풋볼’이 1,900만 원대 매출로 각각 4위, 5위를 차지했다.

한편, 서비오스가 개발한 초대형 VR 타이틀 ‘로우 데이터’가 얼리 억세스를 마치고, 금일(6일) 마침내 정식 출시를 마쳤다. 정식 버전에서는 기존에 비해 더 많은 스토리 요소를 제공하며, 사전 및 정식 구매자에게 4종의 무기가 담긴 ‘파이어니어 팩 DLC’도 제공된다. 43,000원의 판매 가격이 책정된 ‘로우 데이터’는 오는 18일까지 25% 할인된 32,250원에 구매 가능하다. 

 

‘주목할 만한’ 타이틀 No.1 - ‘이브: 발키리 – 워존’

VR 비행 슈팅의 대표 시리즈의 신작, ‘이브: 발키리 – 워존’이다.
‘이브: 발키리 – 워존’은 CCP가 개발한 ‘이브: 발키리’ 시리즈의 신작으로, 멀티플레이 모드 내에서 빠르고 강렬한 우주 전투를 펼치는 1인칭 VR 비행 슈팅 게임이다. PC와 PS4 멀티 플랫폼을 지원하며, 13종의 신규 비행체와 5가지 멀티플레이 모드가 새롭게 등장한다. 특히, 신작에 추가된 새로운 모듈러 파일럿 시스템은 전작보다 세심한 조작 능력을 요구한다.
‘이브: 발키리 - 워존’은 스팀에서 33,61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DLC가 포함된 런치 번들 패키지는 15% 할인된 가격에 판매 중이다.

 

‘주목할 만한’ 타이틀 No.2 - ‘룬세이지’

지식의 두루마리를 찾아 세상을 지키는 현자의 모험, ‘룬세이지’다.
‘룬세이지’는 자연의 룬 문자와 지식의 두루마리로 배운 주문으로 퍼즐을 풀어나가는 VR RPG 다. 40개가 넘는 퀘스트를 통해 35종 이상의 독특한 마법을 배울 수 있으며, 바람과 물, 불 등 자연의 힘을 담은 룬 문자를 통해 강력한 마법을 시전하게 된다. 이외에도 20종의 생물과 80개의 아이템들도 탐험 중 발견할 수 있다.
‘룬세이지’는 스팀에서 10,500원에 판매되며, HTC바이브와 오큘러스 리프트를 모두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