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류코리아, 태권도 VR 극영화 공개
벨류코리아, 태권도 VR 극영화 공개
  • 임홍석 기자
  • 승인 2017.10.23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 넘버벌 공연 ‘THE태권포스 에이지 오브 태극’을 VR로 담아낸 영상 ‘THE 태권포스 VR’이 공개됐다. 지난 10월13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넥스트 콘텐츠 페어에 참석한 ‘THE 태권포스 VR’은 글로벌 마켓 바이어들의 큰 관심을 바탕으로 10만불 규모의 콘텐츠 수출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THE 태권포스 VR’은 공연 ‘THE태권포스 에이지 오브 태극’을 한국의 문화관광지에서 VR로 촬영한 스토리 극영화다. 주요 내용은 태와 극 그리고 건, 곰, 감, 리, 하늘, 땅, 달, 태양이 조화를 이루고 살던 시절을 바탕으로 한 일종의 판타지 장르를 따르고 있다. 작품은 3분짜리 6편으로서 국문, 중문, 영문으로 제작됐다.

이 작품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16년 VR산업 중소기업 제자지원사업’수행사로 결정되면서 제작된 작품으로서, 2017년 1월에 기획에 들어가 4월~5월까지 대한민국 문화관광지 6곳을 선정해 촬영이 진행됐다. 제작비는 5억 원이 집행됐고 그중 80%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제작지원 했다.

무엇보다 그래픽이 아닌, 드론과 RC카 등 다양한 촬영기법을 활용한 실사영상이 활용된 한국의 풍광과 전통무예를 소개하는 VR영상은 그 자체로 희소가치가 높다는 평가다.

벨류코리아의 홍동기 과장은 “스토리가 있는 콘텐츠는 현재도 앞으로도 우리가 가장 자신 있고 필요로 하는 분야다”라며 “앞으로도 스토리가 바탕이 되는 다양한 VR콘텐츠를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