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VR 컨소시엄 MOU 조인식' 개최
'MBC VR 컨소시엄 MOU 조인식' 개최
  • 최은용 기자
  • 승인 2015.12.1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로, 세계로 뻗어나가는 기틀을 마련한다.

- 오늘(11일) MBC VR 컨소시엄 조인식
- 국내 VR 업계 최고 제작진과 기술진이 전략적 제휴 체결
- 최고 품질의 VR 콘텐츠 제작 및 관련 기술 공동개발

MBC가 12월 11일 오전 11시 상암동 본사 2층 M 라운지에서 국내 가상현실(VR : Virtual Reality)업계의 선두 업체들과 ‘MBC VR 컨소시엄’ 조인식을 가졌다.

MBC VR 컨소시엄 MOU 조인식

‘MBC VR 컨소시엄’에는 MBC, 시공테크, 시공미디어, LG엔시스, 와이드비주얼, FXGear, 스튜디오더블유바바, 매니아마인드, 소닉티어, GCT 등 모두 10개 업체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최고 품질의 VR 콘텐츠 제작과 VR 관련 기술 공동 개발, VR 콘텐츠를 이용한 도심형 테마파크 건설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지난 9월 VR 액션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 VR>를 선보이고 VR 콘텐츠 제작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MBC는 디지털 멀티미디어 교육 콘텐츠 전문회사인 시공미디어, VR 드라마 <쓰리 바이 쓰리> 외 다수의 VR콘텐츠를 제작한 와이드비주얼, 애니매이션 <마스크 마스터즈>, <헬로 카봇> 제작사인 스튜디오더블유바바, 모바일 RPG 게임 <갓헌터> 제작사인 매니아마인드 등과 함께 전 세계를 겨냥한 VR 콘텐츠의 기획·제작을 담당할 예정이다.

MBC VR 컨소시엄 MOU 조인식

또 국내 최대의 IT 인프라 업체로서 ‘스마트렌더’를 제공하고 있는 LG엔시스와 VR 콘텐츠 플랫폼인 <NOON VR>을 개발한 FXGear, 아시아 유일의 몰입형 입체 음향 기술을 보유한 소닉티어가 VR 관련 기술 개발을 맡을 예정이며, 국내 1위의 전시문화산업 기업인 시공테크가 VR 콘텐츠를 이용한 도심형 테마파크 건설을 추진하며, 중국 염성시 문화산업단지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GCT가 중국 및 해외 시장 개척을 모색한다.

더욱이 ‘MBC VR 컨소시엄’은 다수의 헐리우드 영화에 VFX 시각효과 프로듀서로 제작에 참여한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김광집 교수를 컨소시엄 자문위원으로 위촉하였으며, 광운대학교,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서울예술대학교와의 산학협동 연구를 추후 진행하고, VR 관련 인재 양성에도 힘 쓸 예정이다.

‘MBC VR 컨소시엄’은 2016년 초 각사의 VR 콘텐츠를 이용한 VR 테마파크를 선보인 뒤 3년간의 공동투자를 통한 VR 콘텐츠 제작과 기술 개발에 나서게 된다.

이로써 ‘MBC VR 컨소시엄’은 지상파 방송사를 포함한 각 업계의 전략적 제휴는 물론 산학협동연구까지 구축하면서 VR 시장의 새로운 모델을 구축하게 되었다.

MBC 뉴미디어포맷개발센터는 “오늘 출범한 ‘MBC VR 컨소시엄’은 VR 콘텐츠 기획·제작 분야와 VR 관련 기술 분야의 최고 업체들이 모여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기술 개발과 도심형 테마파크 건설, 해외 진출까지 모색하는 토대를 마련했다”면서 “태동기인 VR 시장을 선도하고 새로운 수익모델 구축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