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 축구를 가상현실로 '푸스볼 VR' … 손목이 뒤틀리는 자존심 대결
테이블 축구를 가상현실로 '푸스볼 VR' … 손목이 뒤틀리는 자존심 대결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8.02.13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한 장이면 모든 설명이 끝나는 그 게임 '테이블축구'가 VR에 상륙했다. 이름도 간단 명료하게 '푸스발 VR(Foosball VR)'을 택했다.

​게임은 전통적인 테이블 축구 룰을 그대로 따른다. 공을 집어 경기장에 올려 놓은 뒤 막대기를 손으로 돌려 공을 친다. 상대방 골대에 넣으면 1점. 정해진 시간 동안 많은 득점을 한 이가 승리한다.

'푸스발 VR'은 이 게임성을 그대로 유지했다. 실제 테이블 게임을 하는 듯 손맛을 살리기 위해 철저히 물리 엔진을 구현했으며, 바쁘게 손을 움직여야 하는 게임성을 그대로 녹여 냈다.

특히 유저들의 상대를 담당할 인공지능을 강화해 난이도에 맞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하드 난이도 상대는 생각보다 훨씬 강하니 초급부터 천천히 게임을 진행해보기를 권장한다.

어느 정도 게임에 익숙해졌다면 멀티 플레이에 도전할 차례. 한 골이 들어 갈 때 마다 멋진 세레모니로 상대를 도발해 보자. 단, 넋놓고 있다가 바로 골을 먹을 수 있다는 점은 주의해야할 부분이다.

오랫동안 게임을 하다 보면 손목이 시큰한 게임, 그럼에도 자존심 대결을 멈출수 없는 그 게임 '푸스발 VR'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