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이 당신을 움직이게 할지어다. 운동과 게임을 한번에 VirZOOM
VR이 당신을 움직이게 할지어다. 운동과 게임을 한번에 VirZOOM
  • 최은용 기자
  • 승인 2015.12.22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흔히들 현대인들은 운동이 부족하다고들 한다. 바쁜 시간을 쪼개어 운동을 할수도 있지만 그러기가 쉽지는 않을 것이다. 이런 운동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게임에 운동을 접목시키려는 시도는 늘 있어왔다. 고전이 되어버린 DDR부터 닌텐도 Wii, XBOX 키넥트등 게임과 운동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게임들이 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

그런와중에 여기에 운동과 VR게임을 접목시킨 VirZOOM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VirZOOM은 언뜻 보기에는 보통의 실내 자전거와 유사하게 생겼다. 허나 자세히 보면 자전거 핸들쪽에 게임 컨트롤러가 달려있는 것을 볼수가 있다. 말하자면 운동과 게임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요물인 것이다.

지루한 운동과는 작별 인사를 할 시간이 온 것이다. 사용자는 편안하게 VirZOOM에 올라 가상현실기기를 쓴채로 페달을 밟게 되면 통합 무선 센서를 통해 사용자를 가상현실 세계로 빠져들게 하는 것이다. 또한 핸들바에 있는 액션버튼으로 게임플레이 또한 진행할수도 있다.

VirZOOM은 현재 위치추적과 함께 플레이스테이션 VR, 오큘러스 리프트와 HTC VIVE를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또한 모바일에서도 위치추적이 가능하게 되면 모바일 역시 지원할 계획이라고 한다. VirZOOM은 3가지의 게임을 소개하고 있으며 서부시대를 배경을로 말을 타고 밧줄을 던지는 'STAMPEDE', 페가수스를 타고 하늘을 나는 'Pegaso', 자동차 레이싱을 모티브로 한 'Go Fast Car'등을 선보이고 있다. 이밖에도 여러가지 콘텐츠들을 계속하여 추가중에 있다.

현재 VirZOOM은 2016년 상반기 출시예정이며 홈페이지에서 $199.95에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VR THAT MOVES YOU란 메인화면의 글귀가 유난히 커다랗게 와닿는건 필자만의 느낌일까?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