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상위에서 젠가를 '크렝가 AR:광란의 항구' 정식 출시
책상위에서 젠가를 '크렝가 AR:광란의 항구' 정식 출시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8.03.2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팀을 통해 PC버전으로 출시돼 주목을 받았던 핸드메이드게임즈 퍼즐게임 '크렝가:광란의 항구(이하 크랭가)'가 AR버전으로 개발돼 구글 플레이를 통해 20일 정식 출시됐다. 

'크렝가'는 항구에서 컨테이너를 옮기는 기사로 분해 컨테이너를 옮기는 작업을 담당한다. 한가지 차이점이 있다면 '젠가'를 한다는 점. 쌓인 컨테이너 중 원하는 컨테이너를 밖으로 쳐내면 점수가 올라가도록 설계돼 있다. 

​게임상에서는 끊임 없이 '쳐내야 할 트레일러'를 알려주며 미션에 따라 트레일러를 쳐내면서 다음 스테이지로 진행하는 것이 목표다. 

​조작법은 간단 명료하다. 스마트폰을 직접 좌우로 움직여가며 편한 앵글을 찾고 목표하는 컨테이너 위에 손가락을 대고 터지만 하면 컨테이너가 빠진다. 단, 표면이 미끄러운 컨테이너나, 움직이지 않는 컨테이너 등이 등장하는 등 게임에서 변수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앞뒤를 면밀히 살펴가며 게임을 플레이해야 고득점을 노릴 수 있다. 

원작 스팀 버전역시 난이도가 높았던 게임으로 명성을 떨친 관계로 게임을 잘 하려면 적지 않은 수련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게임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구글 AR킷을 설치해야 하며, 실행 이후 평평한 공간에서 카메라를 앞 뒤로 움직여가며 초점을 잡아야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