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 23일 360도 VR 동영상 재생기능 업데이트
곰플레이어, 23일 360도 VR 동영상 재생기능 업데이트
  • 최은용 기자
  • 승인 2015.12.2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곰플레이어로 몰입도 높은 가상현실 콘텐츠 재생 가능
- 곰플레이어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진행

동영상 플레이어 곰플레이어에서 23일부터 가상현실을 만난다.

그래텍(대표 곽정욱 www.gretech.com)은 자사의 동영상 플레이어 곰플레이어에 360도 VR 동영상 재생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23일 밝혔다. VR 동영상은 시청자가 상하좌우를 회전하면서 보고 싶은 지점을 선택해서 볼 수 있는 영상으로 실제 영상 속 장면을 체험하는 듯해 몰입도가 높아 차세대 콘텐츠로 주목 받고 있다.

곰플레이어에서 360도 VR 동영상을 보려면 360도로 촬영된 영상을 불러오거나 곰플레이어 하단 메뉴 중 360도 버튼을 눌러 360도 VR 동영상을 인터넷에서 검색해 재생할 수 있다. 360도 모드로 재생한 영상은 키보드와 마우스, 스크린 터치 등의 방식으로 회전해 원하는 지점을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사이드뷰 기능을 제공해 동영상의 전후좌우 장면을 미리 볼 수 있으며 손쉽게 화면을 전환할 수 있다. 곰플레이어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360도 VR 동영상 재생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그래텍 개발본부 김동석 CTO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360도 VR 동영상을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곰플레이어만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점차 확대될 가상현실 분야에서 생생한 가상현실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그래텍은 곰플레이어 360도 VR 동영상 재생 기능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29일부터 3주간 진행한다. ‘#곰플레이어’, ‘#360도영상’ 등의 해시태그와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하는 이벤트로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36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www.gomtv.com/event/index.g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