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S게임 특화 시뮬레이터 NOVINT XIO 프로토타입
FPS게임 특화 시뮬레이터 NOVINT XIO 프로토타입
  • vrn
  • 승인 2015.12.2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 오브 듀티' 등 유명 FPS게임 지원

NOVINT는 지난 2000년 설립된 가상현실 기술 개발 업체다. 1995년부터 햅틱 기술을 개발해 전 세계를 경악케 했던 미 정부 소속 산디아 미국립 연구원에서 햅틱 프로젝트를 이끌었던 안데르손이 독립해 설립했다. 이 회사는 지난 2008년 가상현실용 터치 콘트롤러 NOVINT 팔콘을 개발해 상용화 했고, 이어 2011년 NOVINT XIO의 프로토타입을 공개하며 입방아에 오르내린다.

차세대를 이끌 기술이라며 극찬을 받지만 4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아직 프로젝트는 상용화되지 않았다.

지난 2011년 공개된 NOVINT XIO프로젝트는 최근 등장하는 가상현실 콘트롤러들과 비견해도 전혀 손색이 없다.

HMD, 총기류, 칼 등으로 구성된 이 프로젝트는 햅틱센서 및 인체 감응 센서등을 이용해 보다 정밀하게 FPS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걷는 동작, 뛰는 동작 등과 같이 발의 움직임을 소화할 수 있으며, 사격, 조준 등 FPS게임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이 시연가능한 형태로 준비돼 있다.

당시 회사는 '콜 오브 듀티', '하프라이프' 등 당대 유명한 FPS게임들을 즐길 수 있도록 기반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보급하는 방향으로 기반 콘셉트를 잡았다.

시대를 앞서나가는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출발한 이들은 오큘러스 리프트가 공식 펀딩을 받기 전인 2011년 세상을 뒤흔들었지만 시대의 주인공이 될 수는 없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