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 체험용 의자 VRGO 사전 판매 개시
가상현실 체험용 의자 VRGO 사전 판매 개시
  • nant
  • 승인 2015.12.3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현실 공간을 돌아다니는 수단은 지금도 지속적으로 연구되고 있다. 시장 초기에는 서서 직접 걷고 뛰고 달리는 기기들이 대거 선보였지만 본격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기도 전에 지치는 문제 때문에 상용화에는 성공하지 못하는 분위기다.

이 점에 착안한 개발자들이 이제는 다른 방법으로 가상현실 공간을 탐험할 방법을 고민하는 가운데 한 회사가 '가상현실용 의자'를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가상현실용 의자 'VRgo'는 가벼운 소재로 제작된 특수 의자다. 360도 회전하는 것은 물론 유저가 원하는 대로 이동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가운데 중심축을 두고 의자가 앞으로 기울여지면 게임 속 캐릭터도 앞으로 전진하며 뒤로 기울면 뒷걸음질 친다. 중심을 잡으면 제자리에 선다.

상대적으로 부피가 크지만 비교적 가벼운 소재로 제작돼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들고 다니면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기는 블루투스를 이용, PC용 오큘러스 리프트를 비롯한 다양한 HMD들이나 게임들과 대응되는 것은 물론 삼성 기어VR과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에도 문제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립모션과 같이 핸드 트랙킹이 가능한 기기를 보다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한 가상현실 전문가는 "지금은 단순한 의자에 좌우이동이 가능한 형태로 보이지만 빈 공간을 활용해 보다 다양한 센서들을 삽입할 수 있는 것이 이 콘트롤러의 가장 큰 장점"이라며 "프로젝터를 삽입해 자체 영상을 보여주는 기기로 커스터마이징을 하거나, 기기 내부에 핸드 트랙킹이 가능한 센서등을 넣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발전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VRGo는 오는 2016년 4월에 정식 발매될 예정이며 현재 20만원(150유로)에 선구매할 고객들을 모집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