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로 경험하는 VR 테마파크
가상현실로 경험하는 VR 테마파크
  • 최은용 기자
  • 승인 2016.01.05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현실의 원년이라 할수 있는 2016년이 밝았다. 오큘러스 리프트, 플레이스테이션 VR, HTC VIVE가 출시를 앞두고 있고 수많은 HMD기기들과 콘텐츠들이 만들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더불어 가상현실 테마파크 또한 일반인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으며 해외 업체들은 벌써부터 가상현실 테마파크를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 미국의 '더 보이드(The VOID)' 사는 올해 솔트레이크에 가상현실 테마파크를 건립예정이며 향후 5년간 미국은 물론, 전세계 230여개 지역에 VR 테마파크를 조성할 것"이라고 토론회에서 말한바 있다.

그러나 테마파크가 세워진다해도 시간과 비용의 제약을 받는 사람들이 많을것이다. 그러나 역설적으로 본다면 가상현실 테마파크 또한 간단한 카드보드로 경험할수 있다는 말도 될수있을것이다.

여기 이와 비슷한 VR 테마파크가 있다. 사용자는 어플을 다운받아 카드보드와 이와 유사한 형태의 HMD기기를 통해 VR 테마파크를 접해볼수 있다.

테마파크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원하는 기기를 탑승하여 체험해볼수 있는것이다. 사용자는 4종류의 체험기기를 통해 마치 실제로 테마파크에 가있는 기분을 느낄수 있을것이다.

바쁜 직장인들도 약간의 시간을 내어 가상현실 테마파크를 둘러보는건 어떨까싶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