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매체 MYDRIVERS, 오큘러스 리프트 상용화 버전 개봉샷 공개
중국 매체 MYDRIVERS, 오큘러스 리프트 상용화 버전 개봉샷 공개
  • nant
  • 승인 2016.01.13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천위안 3월 28일 발매 예상

중국 하드웨어 전문 매체 마이드라이버스 닷컴은 11일 오큘러스 리프트의 패키지 개봉샷을 공개했다. 이 개봉샷은 중국 내 콘텐츠 전문 개발사가 수량한 개발자용 CV1 패키지가 사전에 유출된 것으로 보인다.

이 사이트는 오는 3월 28일 오큘러스 리프트가 발매될 것으로 예상하며 중국내 판매 가겨은 4천위안(73만2천원)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관련 패키지샷은 익히 알려진 바와 같이 DK1 패키지와 유사한 플라스틱 패키지인 것으로 보인다.

패키지 상판에는 Xbox 콘트롤러와 오큘러스 조작 패드가 포함돼 있고 하판에는 HMD와 동작 감지용 센스가 배치돼 있다. 내부 샷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지금까지 패키지를 감안하면 어뎁터와 백업용 랜즈, 연결용 단자 등이 포함돼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관련 공개된 패키지샷 모두 HDMI선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인 관계로 추후 무선 지원 여부 등도 새로운 관심사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과거 브랜든 이리브 대표는 VRN과의 인터뷰를 통해 "블루투스를 지원해 무산으로 서비스하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다"라고 밝힌 바 있다.

한편, 현재 오큘러스 개발자용 CV버전은 일부 해외 개발사들을 위주로 지급됐으며 오는 1월 말 늦어도 2월 초순 경에는 국내에 보급될 것으로 전망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