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XLAB, ‘흉가 VR 라이더 Ep. 1 경북영덕’ 오프라인 사업장버전 출시

2019-11-08     안일범 기자
에이아이엑스랩(이하 AIXLAB) 흉가 VR프로젝트 1탄이 공개돼 일반에 출시된다. 기존 워킹어트랙션 형태에서 시뮬레이터 탑재용으로 변경, 일반 사업장을 대상으로 서비스가 시작된다.

‘흉가 VR 라이더 Ep. 1 경북영덕’은 전국 각지를 돌며 흉가를 체험하는 공포 프로젝트다. 대한민국 3대 흉가 들을 모두 돌면서 이를 배경으로 체험하는 공포 시나리오가 핵심이다. 관련 솔루션은 지난 2019년 도쿄게임쇼에서 베타 버전을 선보인 후 일본 게임회사와 NDA계약을 맺는 등 가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들은 이를 기반으로 VR 게임, VR 라이더(어트렉션용), VR 영화(인터렉티브 영화) 등을 선보이면서 사업주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겠다고 밝혔다. 

AIX랩 측은 "사업장의 추가적인 하드웨어 비용을 최소화 하면서 양질의 공포 콘텐츠를 도입할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추후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로 선보이면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흉가 프로젝트는 각각의 콘텐츠는 연계가 되어 하나의 유니버스 형태의 콘텐츠로 대한민국 3대 흉가인 경북 영덕, 충북 제천, 경기 광주 곤지암 순으로 제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