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VIVE] 악마와 함께 깽판을, ‘호텔 R’n’R’
[HTC VIVE] 악마와 함께 깽판을, ‘호텔 R’n’R’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9.08.3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 날, 성공과는 거리가 멀어 보이는 음악가에게 악마가 찾아왔다. 그리고는 뛰어난 재능과 높은 악명, 막대한 현금을 주겠다는 달콤한 제안을 내놓는다. 조건은 단 하나, 그가 지정한 호텔들을 완전히 파괴해달라는 것뿐이다. 당신은 악마와 거래를 한 뒤, 마음껏 호텔 방을 때려 부술 준비가 됐는가?



‘엑소시스트: 리전 VR’, ‘어 체어 인 어 룸’ 등 VR 호러 장르에서 활동해온 영국의 울프 & 우드 인터랙티브가 지난 29일 스팀에 얼리 억세스로 출시한 ‘호텔 R’n’R’은 전작들과 달리 매우 독특한 콘셉트를 내세운 VR 액션게임이다. 재능과 명성, 부를 선물한 악마의 요청에 따라, 전 세계 호텔들을 파괴하며 돌아다니는 의무를 수행해야하기 때문이다. 결국 유명한 음악가도 되고 마음껏 스트레스도 풀 수 있는 ‘일거양득’이니, 어쩌면 거래 당사자는 악마가 아니라 천사일지도 모른다.
 

사진=울프 & 우드 인터랙티브
사진=울프 & 우드 인터랙티브

게임의 진행 역시 매우 간단하다. 유저는 도쿄, LA, 런던, 뉴멕시코, 라스베이거스 등 5개 도시에 위치한 각기 다른 호텔들을 방문하며, 자신이 가진 다양한 도구들을 이용해 방들을 부수면 된다. 이 과정에서 가장 쉬운 방법은 TV나 화분, 스탠드 같은 호텔 방 안의 집기들을 무작정 던지는 것이다. 더 나아가 권총, 폭탄, 글루건, 티셔츠 캐논 등의 아이템을 악마의 상점에서 현금으로 구매한 뒤, 이를 활용한 자신만의 파괴 전략을 세워볼 수도 있다.
 

사진=울프 & 우드 인터랙티브
사진=울프 & 우드 인터랙티브

다만 악마가 제시한 미션들은 절대로 단순하게 해결되지 않는다. 우선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음악가가 너무나도 약한 인물이다. 마음대로 방을 부수다보면, 폭탄 파편이나 부서진 물건 때문에 다치는 경우가 다반사다. 결국 내 몸을 지키기 위해 조심스러운 콘트롤이 필요하다는 이야기다. 또한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호텔을 관리하는 매니저와 메이드, 보안요원들도 유저를 끊임없이 방해한다. 만약 이들에게 제지당하게 되면 변호사를 고용하거나 부활하기 위해 엄청난 비용을 지불하는 상황을 맞이할 수 있다.
 

사진=울프 & 우드 인터랙티브
사진=울프 & 우드 인터랙티브

이외에도 ‘호텔 R’n’R’은 악마와 계약을 맺은 음악가들을 위한 미니게임도 충실히 마련했다. 이에 따라 지옥을 방문해 끔찍한 죄악과 관련된 악마의 미니게임을 플레이하거나, 여러 가지 물건들을 신선하게 보관하는 이상한 도전과제도 경험 가능하다. 또한 게임 속에 숨겨진 세이프 코드나 비밀통로 및 공간들을 찾아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울프 & 우드 인터랙티브의 신작 VR게임 ‘호텔 R’n’R’은 HTC바이브와 오큘러스 리프트, 밸브 인덱스를 지원하며, 스팀에서 얼리 억세스 버전을 20,500원에 판매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