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 일본판 프로듀스101 VR영상 공개
소프트뱅크, 일본판 프로듀스101 VR영상 공개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9.11.20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을 대표하는 IT기업 소프트뱅크가 프로듀스101을 기반으로 한 VR영상을 공개했다. 남성 아이돌그룹을 선발하는 '프로듀스101'은 일본에서도 인기리에 개최중인 콘텐츠. 참가 멤버들역시 한국 프로듀스101에 버금가는 스타들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 

소프트뱅크는 이를 기반으로한 영상을 자사 솔루션을 통해 무료로 공개해 이목을 사로잡는다. 관련 콘텐츠는 프로듀스101에 참가하는 모든 팀들의 무대를 볼 수 있도록 설계됐다. 현장에 3개 VR카메라를 배치하고 관련 영상을 자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서비스, 원하는 각도에서 원하는 스타를 볼 수 있도록 시스템을 준비했다.

소프트뱅크는 5G기술을 기반으로하는 VR콘텐츠를 확보하기 위해 이 같은 시스템을 준비한 것으로 풀이된다. 일본 내부에서도 관련 멤버들이 인기를 끌면서 프로모션에 불을 당기는 것으로 보인다. 

그 일환으로 이들은 유튜브를 통해 프로듀스101 편집 영상을 공개했고, 현재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을 통해 관련 어플리케이션 배포에 나섰다. 이번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VR프로모션이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2020년 일본 도쿄올림픽에서 본격적인 5G VR콘텐츠들이 대거 공개될 것으로 전망돼 소프트뱅크의 활약상에 관심이 집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