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VX-LG유플러스 협업 홈트레이닝 솔루션 '스마트홈트' 주목
카카오VX-LG유플러스 협업 홈트레이닝 솔루션 '스마트홈트' 주목
  • 안일범 기자
  • 승인 2020.04.0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이 일어나는 가운데 집안에서 간편하게 홈트레이닝을 즐길 수 있는 솔루션이 점차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카카오VX가 개발하고 LG유플러스가 5G기술을 기반으로 한 인프라와 프로모션을 제공하는 '스마트홈트'가 최근 급성장세에 돌입한 것으로 확인됐다.

'스마트 홈트'는 증강현실 기술을 사용해 트레이닝을 돕는 솔루션이다. 운동량이나 시간 등을 계산하는 기본 기능과 함께 자신의 자세를 촬영해 전문가들의 자세와 비교해보는 기술 등이 적용된 솔루션이다.
 

 

이용자들의 관절을 추적해 정확도를 비교 분석하며, 제대로된 자세는 녹색 그렇지 않을 경우 빨간색으로 표시해 보다 정확한 자세에 도달할 때 까지 수정을 거듭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여기에 인공지능 솔루션을 적용해 현재 필요한 운동과 간략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하면서 집안에서도 트레이닝을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양 사 자료에 따르면 '스마트 홈트'는 1월 대비 MAU가 38%성장했다. 현재 5만 다운로드 이상을 기록중이며 3월들어평균 3만명이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한 것으로 확인됐다. 다운로드 대비 실제 운동횟수는 두배가량 늘었고 입소문을 타고 있다는 후문이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한 파장이 장기화 조짐을 보임에 따라 관련 시장은 향후 더 크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AR기능을 활용한 홈트레이닝 시장이 형성될 가능성에 이목이 집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