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바이브-제이씨현, 바이브 코스모스 엘리트 5월 7일 출시 선언
HTC바이브-제이씨현, 바이브 코스모스 엘리트 5월 7일 출시 선언
  • 안일범 기자
  • 승인 2020.05.06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TC바이브와 제이씨현시스템은 6일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바이브 코스모스 엘리트 국내 정식 출시 소식을 알렸다.

간담회는 지난 2월 24일 해외에서 론칭된 바이브 코스모스 엘리트를 국내에 정식 발매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해외 발매 버전에 비해 차이점은 없으며 2.8K x 1700 해성도, 선명도를 끌어올린 렌즈 시스템, 전면부 탈착 기능등이 추가된 하이엔드 버전이다. 오는 5월 7일 발매될 예정. 당초 공개된 가격은 147만원으로 국내 정식 출시 가격은 7일 오전 11시경에 공개될 예정이다.

해외 출시에서 활용됐던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역시 바이브 엘리트를 구매한 유저들에게 '하프라이프 알릭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바이브 포트 인피니티 구독권 2개월을 주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HTC바이브측은 "관련 기기가 화질, 편의성 등에서 대폭 업그레이드된 기기로 타 제품대비 우위점을 갖고 있는 모델이므로 신규 구매자 뿐만 아니라 기존 VR이용자들도 충분히 탐낼만한 경쟁력있는 제품으로 본다"고 기기를 설명했다. 

제이씨현시스템측 관계자는 "현재 목표는 '바이브 코스모스 엘리트'를 월 500대 이상 판매하는 것"이라며 "타 제품군을 포함 월 1천대 이상 판매고를 올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현재 바이브 코스모스 엘리트가 140만원 후반대 가격으로 예정된점을 감안하면 신규 제품을 통해 월 약 7억 원대 매출이 발생할 것이라고 내다 봤다. 

이어진 질의 응답시간에서 HTC바이브측은 새로운 콘트롤러나, 핸드트랙킹과 같은 소프트웨어, 계획중인 HMD모델을 묻는 질문에는 현재 HTC바이브팀은 시장의 피드백을 꾸준이 받아 내부적으로 신규 기술을 개발하고 있으며 준비가 되면 서서히 공개할 것이라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