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PSVR 글로벌 Top5] “다음 게임은?” 차트 순위변동 ‘가속’
[주간 PSVR 글로벌 Top5] “다음 게임은?” 차트 순위변동 ‘가속’
  • 정우준 기자
  • 승인 2020.05.11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잠잠한 韓, 대폭 물갈이 美·日 … ‘스타워즈’, PSVR 출격 ‘예고’

새로운 VR게임 등장에 목이 마른 전 세계 유저들이 대안 찾기에 발 벗고 나섰다. 이를 바탕으로 여전히 대작 선호도가 높은 한국과 달리, 미국과 일본에서는 그간 상위권에 뜸했던 기존 인기작들이 다시 한 번 순위를 끌어올리는 분위기다.
 

5월 2주차 ‘주간 PSVR 글로벌 차트’에서는 미국과 일본 차트의 지각변동이 크게 감지됐다. 먼저 미국 차트에서는 잠시 2위로 물러나있던 ‘아스트로 봇: 레스큐 미션’이 3주 만에 1위 탈환에 성공했으며, ‘노핸즈 스카이 비욘드’는 아쉽게도 2위로 밀려났다. 이와 함께 ‘엘더 스크롤 V: 스카이림 VR’과 ‘둠 VFR’ 등 베데스다의 VR시장 도전을 이끈 대작들도 유저들의 복귀에 힘입어 올 봄 상위권 나들이에 나섰다.

일본 차트에서는 중고 판매를 중심으로 꾸준한 강세를 보여온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8’이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의 반격에 차트아웃됐다. 그 빈자리는 2위까지 3계단 순위를 상승시킨 ‘에이스 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이 차지했으며, ‘바이오하자드 7: 레지던트 이블’과 ‘서머 레슨’이 뒤를 바짝 쫓았다. 이외에도 거대한 공룡들의 세상을 만들어가는 ‘아크 파크’가 5위로 차트에 깜짝 재진입했다.

반면, 국내 시장은 ‘에이스 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의 왕위가 5주 연속 이어졌다.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와 ‘아스트로 봇: 레스큐 미션’이 빠르게 순위를 끌어올렸으나, 새롭게 정상에 등극하기에는 힘이 모자랐다. ‘바이오하자드 7: 레지던트 이블’은 지난주에 이어 4위를 유지했으며, 프롬 소프트웨어의 ‘데라시네’도 상위권 끝자락에서 밀려나지 않는 뚝심을 보였다.

한편, ‘2020 GDC 어워즈’에서 베스트 VR/AR 게임을 수상한 ‘베이더 임모탈: 스타워즈 VR ’시리즈가 올해 여름 PSVR 유저들을 찾아온다. 해당 작품은 원작 판권을 소유한 루카스 필름이 참여한 만큼 뛰어난 수준의 스토리텔링을 자랑하며, 언리얼 엔진 4 기반 고퀄리티 그래픽과 실감나는 상호작용으로 PC VR 유저들을 사로잡은 바 있다. 특히 PSVR 유저들은 3부작을 동시에 구매할 수 있으며, 출시 전까지 순차적으로 세부정보를 공개할 방침이다.
 


 

금주의 ‘추천’ 타이틀 - ‘스페이스 채널 5 VR 카인다 펑키 뉴스 플래쉬!’
신나는 댄스가 지배하는 미래 우주 방송국, ‘스페이스 채널 5 VR 카인다 펑키 뉴스 플래쉬!’다.

그라운딩이 개발한 ‘스페이스 채널 5 VR 카인다 펑키 뉴스 플래쉬!(Space Channel 5 VR Kinda Funky News Flash!)’는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한 세가 드림캐스트의 인기게임 ‘스페이스 채널 5’를 VR로 이식한 작품이다. 이에 유저는 리포터 ‘울랄라’의 지시에 따라 몸을 흔들면서, 미지의 외계인 ‘모롤리안’의 침입을 막아내야 한다.

특히 ‘스페이스 채널 5 VR 카인다 펑키 뉴스 플래쉬!’는 원작보다 한층 즐거운 댄스 무브먼트를 제공한다. 초심자라면 ‘스토리 모드’에서 울랄라에게 방송국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되며, ‘아케이드 모드’에서 다양한 동작을 연습할 수 있다. 또한 3인칭 시점에서 스토리를 감상하거나 100종 이상의 댄스동작 체험, 울랄라의 의상 커스터마이징, 총 칼로리 소모량 확인 등 독특한 매력의 즐길 거리도 가득하다.

타고난 유연성으로 세상을 구원하고 싶은 ‘댄스 히어로’ PSVR 유저들에게 이번 주말 ‘스페이스 채널 5 VR 카인다 펑키 뉴스 플래쉬!’를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