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AE2020 #7] 민트팟, VR로 면접 완전 정복!
[SVAE2020 #7] 민트팟, VR로 면접 완전 정복!
  • 박준수 기자
  • 승인 2020.08.13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의 마지막 관문은 면접이다. 경력직으로 지원해도 필기시험이 면제인 경우는 종종 있지만, 면접이 면제인 경우는 없다. 이렇듯 취업을 하려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면접을 VR을 통해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 민트팟이 개발한 ‘면접의 신’이 그 주인공이다.
 

‘면접의 신’은 국내 최초로 VR을 활용해 면접 교육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교육담당자가 따로 없어도 개인이 혼자서 반복적으로 면접 연습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더구나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대면 문화에서 비대면 문화로 패러다임이 이동하는 상황에서 대면 교육보다 VR을 통한 언택트 교육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졌다는 것이 민트팟 관계자 측의 전언이다.
 

민트팟 김현래 총괄팀장은 ‘면접의 신’ 프로그램의 여러 가지 장점에 대해 언급했다. 특히 사용자의 시선을 인식해 가상 면접관으로부터 눈을 돌릴 경우 이를 지적한다던가 음성 인식을 통해 연속 질문을 하는 식으로 최대한 실전 면접과 같은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는 것이 김 팀장의 설명이다. 면접에서 난도가 가장 높은 압박 면접도 ‘면접의 신’을 통해 충분히 대응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가상 면접 후 이를 기반으로 해당 프로그램이 결과를 발표하고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것도 주목할만한 장점이다.
 

면접의 신은 이미 상용화되어 다양한 곳에 남품을 통해 효용 가치를 증명했다. 김현래 총괄팀장은 앞으로 더욱 다양한 기업과 직군에 대한 콘텐츠를 추가해 ‘면접의 신’에 대한 고객 만족에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