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AE2020 #15] 라이징크래프트 스튜디오, VR 게임 ‘코딩 나이츠’ 선봬
[SVAE2020 #15] 라이징크래프트 스튜디오, VR 게임 ‘코딩 나이츠’ 선봬
  • 박준수 기자
  • 승인 2020.08.1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작년부터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코딩 의무교육이 시작됐다, 다가오는 4차산업의 시대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움직임이다. 2020 서울 VR AR 엑스포에서도 자사가 개발한 VR 게임을 통해 아이들에게 쉽고 친근한 코딩 교육을 준비하는 업체가 있어 주목을 받았다. VR 코딩 교육 게임 ‘코딩 나이트’의 라이징크래프트 스튜디오가 그 주인공이다.
 

라이징크래프트 스튜디오 측에 따르면 코딩 교육의 핵심은 알고리즘적 사고다. 단순히 시험을 위한 컴퓨터 코딩 언어가 아니라 알고리즘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하는 것이 먼저라는 것이다. ‘코딩 나이츠’는 이를 위한 콘텐츠를 모두 담은 게임이다. 먼저 아이들에게 친근감을 주는 귀여운 캐릭터들과 중세 판타지 느낌의 동화 스토리를 통해 재미를 챙겼다. 뿐만 아니라 간단하고 쉬운 조작을 통해 블록을 배치하는 방식으로 코딩의 기본 알고리즘을 파악하고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게 했다.
 

성시성 팀장은 회사가 작년 3월부터 ‘코딩 나이츠’ 개발을 시작해 현재 60%의 완성도를 갖췄으며 올 10월 스팀VR과 오큘러스 스토어, 바이브 포트에 출시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이후 방과후학교에 외부업체로 참가해 코딩 교육을 담당하거나 자체 코딩캠프를 주최하는 것 또한 고려하고 있다.
 

이준서 대표는 라이징크래프트 스튜디오는 작은 스타트업이지만 세상을 이롭게 만드는 것을 꿈꾸는 회사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교육과 의료 콘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있으며 ‘코딩 나이츠’ 외에도 환상통 환자들을 위한 VR/AR 테라피 프로젝트를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