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K, 홀로렌즈2 정식 수입 … 10월 중순 국내 상륙
SCK, 홀로렌즈2 정식 수입 … 10월 중순 국내 상륙
  • 안일범 기자
  • 승인 2020.08.18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증강현실 HMD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2'가 국내에 정식 상륙한다. 공식 총판사로는 SCK가 선정돼 국내 비즈니스를 담당하게 된다.

SCK는 13일 개최된 서울VRAR엑스포 2020에 참가해 홀로렌즈2 전시와 함께 본격적인 비즈니스에 나선다고 밝혔다. 현장 부스에는 D-49일 이후에 기기가 공식 론칭한다는 슬로건과 함께 '홀로렌즈2'를 현장에서 전시하고, 관람객들과 즉석에서 질의 응답을 받는 등 성공적인 전시가 이어진다.

 
이들이 론칭할 '홀로렌즈2'는 스냅드래곤 850칩을 탑재한 하이엔드급 기기다. 한쪽눈당 2K 해상도를 지원하며, 홀로그램 밀도는 >2.5K 현존하는 기기 중에서도 탑클래스 성능을 가진 기기로 풀이된다. 여기에 시야각이 56도, 6축 트랙킹, 아이 트랙킹(양안), 핸드 트랙킹 등이 가능한 기술들이 더해져 전작 대비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가진 제품이다.
 
SCK는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 플랫폼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하는 실력자다. 이번엔 자사 클라우드 솔루션에 홀로렌즈를 결합해 차세대 시장을 공략하는 기술력을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SCK 최범식 실장은 "사전 출시전부터 주요기관과 대기업사 등에서 연락이 오고 있어 기대치가 높다"라며 "현재 한정된 물량만 준비된 상황으로 10월 중순에 제품을 공식 론칭한 뒤에 추이를 보면서 비즈니스를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CK는 자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홀로렌즈2' 사전 예약을 접수 중이다. 오는 9월 25일까지 예약을 받게 되며, 이를 통해 초도 물량이 공급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