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넥엔터 신작 '모탈블리츠 컴뱃아레나' PSVR 오픈베타 돌입
스코넥엔터 신작 '모탈블리츠 컴뱃아레나' PSVR 오픈베타 돌입
  • 안일범 기자
  • 승인 2020.08.1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VR분야 리딩기업 스코넥엔터테인먼트가 자사 신작 '모탈블리츠 컴뱃아레나'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모탈블리츠 컴뱃아레나'는 스코넥엔터테인먼트 킬러 콘텐츠 '모탈블리츠'시리즈 스핀오프 타이틀로 유저간 대전에 초점을 맞춘 멀티 플레이형 게임이다.

게임 구조는 서바이벌게임 스테이지를 연상케하는 구조물 위에 올라 각 지역을 텔레포트하듯 이동하면서 상대와 총격전을 펼치도록 설계돼 있다.

각 지역마다 '투명 실드'가 배치돼 있는데, 이를 뚫어 낸 뒤 상대편에게 총알을 박아 넣는 것이 재미 포인트다.

이 과정에서 미니건, 샷건, 레일건, 로켓런쳐 등 다양한 총기류를 활용해 상황에 따라 대처하며, 근접전과 원거리 전투, 은폐 및 엄폐, 고지 선점 등 전술적인 움직임을 통해 전황을 유리하게 이끌어 나가는 재미가 쏠쏠한 게임이다. 

이번 오픈 베타 테스트는 플레이스테이션VR기기를 소유한 유저라면 누구나 참가해 즐겨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부분유료화 시스템을 채택했기 때문에 별도 과금 없이도 참가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오픈 베타 테스트는 오는 8월 23일 오후 9시까지 진행된다. 

VR슈팅게임 신작에 목마른 유저라면 정식 출시 전 게임을 체험해 보는 것도 괜찮은 선택일 것으로 보인다. 

한편, '모탈블리츠'시리즈는 지난 2017년 첫 등장한 이후 전 세계 플레이스테이션 VR차트에서 1위를 달성한 대작 게임이다. 일종의 레일슈팅에 회피 개념을 결합한 게임성으로 주목을 받았다. 은폐와 엄폐를 반복하면서 타이밍을 노려 적에게 총을 발사한 뒤 재빨리 몸을 숨기는 메카닉으로 극찬을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