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연말연시 가족과 함께하는 파티게임 '쿠링 VR' (상)
[리뷰] 연말연시 가족과 함께하는 파티게임 '쿠링 VR' (상)
  • 안일범 기자
  • 승인 2020.12.2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성자 주) 연말연시. 연휴가 줄을 잇는 요즘. 가족과 함께 보낼 시간이 늘어날 수 밖에 없는 구도다. 여행을 가거나, 외식 한번 해봄직 하건만 감염 위험이 있는 요즘 시국에는 맞지 않아 보인다. 따로 앉아 유튜브만 계속 클릭하고 있기에도 애매한 시간. 이럴 때면 게임이 결국 효자 역할을 한다. 가족끼리 함께 모여 게임을 즐기고 웃고, 떠들 수 있다면 새로운 활력소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이럴 때 일수록 신중하게 게임을 선택해야 한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난이도, 한국어 지원은 필수. 꼬마 아이들도 할 수 있도록 한국어 음성이 나오면 금상첨화다.

여기에 폭력적인 표현이 배제되면서도 충분히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타이틀이 필요하다. 그 중 한 게임을 포착했다. ‘쿠링VR 원더랜드:메카디노의 역습’은 6개 미니게임으로 구성됐다. 가족들이 한데 모여 즐기기에 좋은 게임이다. 쉽게 즐길 수 있지만 마스터 하기 어려운 게임으로 도전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게임이기도 하다. 이에 총 3편으로 나누어 해당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간단한 공략과 플레이하는 과정을 담아 보고자 한다.

‘쿠링VR 메카디노’는 '외계소년 쿠링'이 친구 '투링'과 함께 신비의 행성 원더랜드로 모험을 떠나면서 겪는 내용을 담고 있다. 투링은 나쁜 마녀에 의해 웃음을 잃었고, 쿠링은 투링에게 웃음을 되찾아 주기 위해 지구 아이들의 힘을 빌리고자 한다. 이제 지구 아이는 용사가 돼 쿠링과 함께 원더랜드로 모험을 떠난다.

첫 게임은 ‘새총 발사’게임. 왼 손을 앞으로 뻗은 뒤 목표물을 조준하고 오른손으로 새총을 잡아당긴 뒤 당기는 버튼을 떼면 새총이 발사된다. 주변에 보이는 적들을 맞추는게 목표다.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에 등장하는 카드 병사들이나 새들이 날아오기에 땅과 하늘을 잘 살펴가면서 게임을 플레이 하게 된다. 

약 2분 동안 날아오는 새들을 맞추며, 많이 맞춰 금메달을 따는 것이 목표다. 아이들이 즐기는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난이도가 비교적 높다. 테스트 과정에 참가한 이들 대다수가 첫 도전은 은메달에 그쳤다. 

금메달을 따기 위한 비법은 ‘불새’를 활용하는 것. 새들을 3번 연속으로 맞추면 다음 탄환은 ‘불새’가 장전된다. 이 ‘불새’는 관통 효과가 있어 멀리서 날아오는 새들도 격추할 수 있다. 때문에 가까운 순으로 쏘다가 ‘불새’타이밍에 맞춰 새가 많이 날아오는 방향에다가 쏜 뒤에 나머지를 처리하는 형태로 플레이 하는 방식을 추천한다.

플레이하는 유저가 입으로 하나, 둘, 셋을 외치고 ‘불새 발사’와 같이 말할 수 있고, 게임을 함께 하는 주변 사람들도 함께 ‘하나’, ‘둘’, ‘셋’, ‘불새’를 외쳐줄 수 있는 점이 포인트다. 불새가 잘 날아가서 많은 적들을 맞추면 박수와 환호를 보내면서 즐겨볼 수 있다. 파티게임에서 포인트는 함께 즐기는 것. 간식을 걸고 내기를 하는 것과 같은 이벤트를 준비해 보는 것도 괜찮아 보인다. 

두 번째 게임은 친구 구조 게임이다. 주인공은 로봇인 ‘쿠로보’에 탑승한다. ‘쿠로보’는 양 팔이 길게 날아가는 능력을 보유했다. 멀리서 도망치는 ‘쿠링’들을 잡아 안전한 지역으로 대피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조준을 한 뒤에 버튼을 누르면 팔이 나가는 식이기 때문에 비교적 단단해 보이는 구조다. 그렇다고 해서 무턱대고 팔을 뿌리는 일만 반복하다가는 큰 코 다친다.

도중에 폭탄을 든 토끼가 숨어 있는데, 갑자기 튀어 나와서 폭탄을 던지고 가는 관계로 잘 못 집으면 게임 진행에 무리가 있다. 팔 길이가 긴 관계로 팔을 던지고 돌아오는 타이밍이 긴 점이 단점. 때문에 양 팔을 자유롭게 써야 한다. 초반부에 쿠링이 적게 나오는 타이밍을 보면서 왼팔과 오른팔을 번갈아 가면서 쓰는 연습을 해둬야 중후반부에 좀 더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특히 후반부에는 ‘쿠링’이 쏟아져 나오는데, 폭탄을 든 토끼도 빠른 속도로 튀어 나오므로 실수가 잦을 수 있다. 이 때 마다 주변 사람들에게 ‘토끼’가 나오면 알려달라고 요청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 다함께 ‘토끼’를 외치다가, 게임을 하는 유저가 ‘폭탄’을 집는 순간 주변에서 다함께 웃는 장면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쿠링 VR 원더랜드:메카디노의 역습'은 스팀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현재 20% 할인된 가격인 13,200원에 판매중이다. 

다운로드링크: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001100/Kooring_VR_Wonderland__Mecadinos_Attac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