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연말연시 가족과 함께하는 파티게임 '쿠링 VR' (중)
[리뷰] 연말연시 가족과 함께하는 파티게임 '쿠링 VR' (중)
  • 안일범 기자
  • 승인 2020.12.2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성자 주) 연말연시. 연휴가 줄을 잇는 요즘. 가족과 함께 보낼 시간이 늘어날 수 밖에 없는 구도다. 여행을 가거나, 외식 한번 해봄직 하건만 감염 위험이 있는 요즘 시국에는 맞지 않아 보인다. 따로 앉아 유튜브만 계속 클릭하고 있기에도 애매한 시간. 이럴 때면 게임이 결국 효자 역할을 한다. 가족끼리 함께 모여 게임을 즐기고 웃고, 떠들 수 있다면 새로운 활력소가 될 수 있지 않을까. 이럴 때 일수록 신중하게 게임을 선택해야 한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난이도, 한국어 지원은 필수. 꼬마 아이들도 할 수 있도록 한국어 음성이 나오면 금상첨화다.

여기에 폭력적인 표현이 배제되면서도 충분히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타이틀이 필요하다. 그 중 한 게임을 포착했다. ‘쿠링VR 원더랜드:메카디노의 역습’은 6개 미니게임으로 구성됐다. 가족들이 한데 모여 즐기기에 좋은 게임이다. 쉽게 즐길 수 있지만 마스터 하기 어려운 게임으로 도전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게임이기도 하다. 이에 총 3편으로 나누어 해당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간단한 공략과 플레이하는 과정을 담아 보고자 한다.

'쿠링VR'의 세계는 아이들의 놀이방을 보는 듯 하다. 화면에 떠 있는 물방울을 선택하면 원하는 미니 게임으로 들어갈 수 있다. 게임을 끝낸 뒤에 보게 되는 화면도 이와 같다. 한 게임을 끝낼 때 마다 방에는 새로운 물건들이 추가되며, 각 물건들을 만지면 독특한 움직임을 보여주기에 새로운 인형들을 수집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세 번째로 확인해볼 미니 게임은 앞선 게임들과는 형태가 조금 다르다. 게임 명칭은 '뿌띠피그와 후춧가루' 독특한 제목 만큼이나 플레이 방법도 독특하다. 이번엔 로봇이나 새총이 아니라 한 손에 후춧가루를, 다른 한 손에 깃털을 쥐고 게임을 플레이한다. 눈 앞에 거대한 공룡이 걸어오는데, 이 공룡을 상대하기 위해서는 '뿌띠피그'의 재채기가 필요하다. '뿌띠피그'가 재채기를 발사하는 순간 위기에서 탈출할 수 있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왕도가 없다. 일단 콧구멍을 기준으로 열심히 후춧가루와 깃털을 흔들어야 한다. 반드시 코 앞까지 다가가서 게임을 하는 것이 핵심. 처음 테스트한 유저들은 '깃털'과 '후주'활용법을 몰라 헤메는데, 거리 조절만 잘한다면 쉽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칵테일을 만들듯 위아래로 흔들면서 춤을 춰 보기도 하고, 미친듯이 손을 위아래로 흔들어 보기도 하면서 각자 나름대로 방법을 찾는 재미가 쏠쏠하다. 

게임을 하는 사람보다 보는 사람들이 더 재밌는 게임으로, 자신만의 방법과 노하우로 게임 클리어에 도전해 보자. 무조건 손을 흔들기만 하면 재미 없기 때문에 다양한 부가 옵션으로 재미를 더해보자. 일례로 아래로만 흔들 것. 발만 활용할 것. 한팔만 활용할 것과 같은 제약 조건들이 유용하며, 두 사람이 동시에 팀플레이를 하는 것도 괜찮은 재미 요소다. 게임이 끝난 뒤 서로 더 잘 '흔들' 수 있는 방법을 토론하게 되는 재미가 있다. 시원하게 재채기를 하면, 로봇을 향해 날아가는 '미사일(?)'을 구경해 보자.

네 번째 미니게임은 '거울나라의 칼'이다. 이번 스테이지는 동화에서나 나올법한 성으로 향하는 주인공을 상자가 방해한다. 거울에서 끊임 없이 상자가 튀어 나오는데 양 손에 든 칼로 상자를 베면서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왼손에 든 빨간색 칼로는 빨간 하트 상자를, 오른손에 든 파란섹 칼은 파란색 스페이드 상자를 베면서 앞으로 전진한다. 이동은 자동으로 진행하며, 오직 박스를 칼로 베는 데만 집중하면된다. 

게임은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듯 즐기다가 상자가 다가올때만 칼을 휘두른다. 처음에는 한두개씩 튀어나오던 박스가 서서히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다양한 형태로 발전돼 등장한다. 화면상에 보이는 박스는 2단 박스. 칼을 처음부터 끝까지 아래로 크게 휘둘러야 박스가 제대로 잘리도록 설계돼 있다. 그렇다보니 손을 살짝 살짝 움직이다가 전신을 써야 하는 운동으로 바뀐다. 박스가 잔뜩 쏟아지는 가운데 양 팔을 흔들다 보면 어느새 숨이 차오르는 게임이다. 음악에 몸을 맡기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게임으로, 상황에 따라 게임 음악을 줄이고 원하는 음악을 틀어 놓고 춤을 춰 보자.
 

한편, '쿠링 VR 원더랜드:메카디노의 역습'은 스팀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현재 20% 할인된 가격인 13,200원에 판매중이다. 

다운로드링크: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001100/Kooring_VR_Wonderland__Mecadinos_Attac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