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으로 부족한 우리 아이 운동, 이런 방법 어때요?
집콕으로 부족한 우리 아이 운동, 이런 방법 어때요?
  • VRN
  • 승인 2020.12.2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우리 아이들 공부부터 운동까지 부족함 투성이다. 하루종일 집에만 있는 아이들의 짜증은 늘어만 가고 덩달아 재택 근무하는 부모들도 힘들어진다. 여행이나 다른 방법도 선뜻 선택하기 힘든 요즘, 다양한 게임 콘텐츠로 난관을 해결해보면 어떨까.
최근 VR 게임을 비롯해 가정용 게임으로 불리는 콘솔기기, 그리고 PC 게임 등은 단순 컨트롤러 조작을 넘어 사용자의 다양한 움직임을 게임과 연동 시켜 운동 대용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아이들이 할 수 있는 쉬운 게임부터 어른도 즐길 수 있는 일명 ‘가족친화형’ 게임이 늘고 있는 것.
또한 부모 입장에서 우려되는 폭력성이나 비건전용 게임이 아닌 교육적인 내용을 비롯해 누구나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게임들이 점차 늘고 있어 코로나19로 힘든 요즘 또 다른 힐링 요소로 각광 받고 있다. 가구의 사정에 맞춰 추천 콘텐츠를 선별해봤다.

[쿠링 원더랜드 VR 메카디노의 공격] 활동성 많은 남자아이라면! 
한참 활동성이 왕성한 아이들은 언제나 ‘모험’을 꿈꾼다. 쇼파가 있는 넓은 거실부터 엄마 아빠가 요리하는 부엌, 그리고 놀이방 등은 자신만의 상상력으로 채워진 즐거운 모험 지역이다. 하지만 상상만으로는 한계가 있고, 같이 놀아줄 친구를 만나기 어려운 요즘, 이 게임을 추천한다.
스팀과 바이브포트(VIVEPORT)용 VR 어드벤처 게임 ‘쿠링 원더랜드 VR 메카디노의 공격’은 성인 중심의 콘텐츠인 VR 플랫폼에서 보기 드문 아동용 게임이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모티브로 제작된 이 게임은 아이들에게 상상 속에서 존재한 원더랜드 속 모험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이 게임은 코믹하게 생긴 돼지를 간지럽혀 재채기를 유도 하는 ‘쁘띠피그와 후춧가루’를 비롯해 높은 곳을 마음껏 이동하며 울창한 숲과 성을 만날 수 있는 ‘꿈속의 하트캐슬’, 동체 시력과 기억력을 길러주는데 최적인 ‘가짜 거북이의 마법 방패’ 등 6가지의 다른 모드로 구성돼 있다.
VR 게임이기 때문에 인지부조화로 인한 멀미나 시력 문제가 걱정될 수도 있지만 이 게임은 6개국 2,500명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테스트를 진행해 우려를 최소화 시켰으며, 독자적인 ‘멀미저감기술’을 사용해 아이들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현재 스팀에서 인기리에 핫 세일 중이다.
 

다운로드링크: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001100/Kooring_VR_Wonderland__Mecadinos_Attack/

[저스트 댄스 2021] 아이돌 도전! “온 가족 함께 즐겨요!”
아이돌은 많은 아이들의 선망의 대상이자 꿈이다. 유튜브에 유명 가수의 춤을 따라하는 일명 ‘커버 댄스’ 영상이나 BTS나 아스트로, 아이즈원, 오마이걸 등 유명 아이돌의 뮤직비디오나 방송 활동 영상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아이돌이 꿈인 아이가 있는 집 이 게임 어떨까.
유비소프트에서 출시한 리듬 게임 ‘저스트 댄스 2021’은 전 세계 유명 음악 40여곡에 맞춰 춤을 추는 동작인식 게임이다. 트와이스의 ‘Feel Special’을 비롯해 두아 리파의 ‘Don’t Start Now’, 가수는 잘 모르지만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본 ‘Senorita’ 같은 곡에 맞춰 멋진 댄스를 즐길 수 있다.
기기 하나로 6인 동시 플레이를 할 수 있고, 인터넷 통신으로는 최대 64명이 참여할 수 있는 이 게임은 화면에 나오는 춤 동작을 따라하면 이를 인식해 점수로 평가해 주고, 개인 경쟁부터 다수의 인원이 협력해 좋은 점수를 기록하는 협동 모드까지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어린아이들에게 적합한 8곡의 노래는 쉬운 안무로 구성한 점이 눈길을 끌며 ‘저스트 댄스 스트리밍 구독 서비스’를 할 경우 최대 550곡을 무한정 즐길 수 있다. 자신만의 플레이 리스트는 물론 꾸준한 히스토리 기록 등으로 관리도 가능해 즐거움을 더해준다.

[피트니스 복싱2 리듬 & 엑서사이즈] 집콕 일상, 내가 지킨다
집에만 있다보면 걱정되는 것이 ‘비만’이다. 활동량까지 부쩍 줄어든 요즘 늘어만 가는 허리와 뱃살로 인해 맞는 옷이 줄어 들고 있다면 이 게임이 어떨까. ‘피트니스 복싱2 리듬 & 엑서사이즈’는 가상이 트레이너 지시에 맞춰 유산소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트레이닝 프로그램 게임이다.
아직 몸을 다루는게 어색한 아이들부터 운동에 익숙한 아빠, 엄마 등 가족 모두가 쉽게 즐길 수 있는 이 게임은 66개의 코스와 30곡 이상의 신나는 음악에 맞춰 강력한 유산소 운동을 체험할 수 있게 한다. 모든 코스가 2인 동시 플레이가 가능해 가족이 즐기기 적합하다.
단순 유산소를 넘어 자신이 원하는 목적에 맞춰 코스를 짤 수 있고 움직임을 상세하게 알려주는 ‘포인트 강의’ 지원을 통해 실제 피트니스 강사의 도움을 받는 듯한 느낌을 준다. 자신의 운동량, 횟수, 칼로리 소비 등의 데이터는 물론 각종 편의 기능으로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아리아나 그란데의 Break Free를 비롯해 에드 시런의 Castle on the Hill, 저스틴 비버의 Beauty And Beat 등의 최신곡부터 빌리지 피플의 Y.M.C.A, 케이티 페리의 Hot N Cold, 본 조비의 It’s My Life 등 유명 팝송을 들으며 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