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집콕 일상, 가족과 함께 이색 게임 대결 어때요?
연말 집콕 일상, 가족과 함께 이색 게임 대결 어때요?
  • VRN
  • 승인 2020.12.2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한해가 얼마 남지 않았다. 평소 같으면 이맘때쯤 가족이 함께 해외 여행을 떠나거나 친척과의 모임 등으로 화기애애한 연말을 보낼 수 있지만 올해 초 발생한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이마저도 쉽지 않게 됐다. 무료하고 따분한 집콕 연말, 뭔가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

영화나 애니메이션, 아니면 구독형 콘텐츠를 보는 방법도 있지만 부족한 아이들의 활동량도 늘리면서 재택 근무로 부쩍 나른해진 몸을 깨울 수 있는 체험형 가족 게임을 해보는 건 어떨까. 아이들과 함께 움직이며 웃다보면 일상의 답답함과 짜증도 훌쩍 날려버릴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먼저 추천할 게임은 스팀과 바이브포트(VIVEPORT)용 VR 어드벤처 게임 ‘쿠링 원더랜드 VR 메카디노의 공격’이다. 키즈XR 에듀테인먼트 회사 브래니에서 선보인 이 게임은 사악한 ‘붉은 여왕’의 마법에 빠져버린 친구들을 구하고 원더랜드를 악의 손에서 구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원작 소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소재로 총 6개의 모험을 제공하는 이 게임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특성들을 게임 내 반영해 사실과 같은 현장감 넘치는 모험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귀여운 캐릭터는 물론 활동성 높은 다양한 움직임 요소 등으로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한다.

높은 곳을 탐험하는 ‘꿈 속의 하트캐슬’을 비롯해 쫓아오는 카드병사들을 물리치는 ‘투링이 타르트를 훔쳤지?’, 폭탄 사이로 친구 쿠링을 구하는 ‘그건 쿠링이 발명한 쿠로보야’ 등 각각 다른 조작법과 진행이 특징이다. 독자적인 멀미저감기술과 교육적 요소들도 눈에 띈다.

다운로드링크: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001100/Kooring_VR_Wonderland__Mecadinos_Attack/

아이들과 왁자지껄 한바탕 요리를 즐기는 게임도 있다. PC를 비롯해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된 요리 액션 게임 ‘오버쿡! 올유캔잇’(OVERCOOKED! All You Can EAT!)은 혼란에 빠찐 양파 왕국을 구하기 위해 특이한 부엌에서 최고의 요리를 선보인다는 톡특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최대 4명이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 게임은 빙하로 가득한 부엌부터 거대한 푸드 트럭 위에서 펼쳐지는 요리, 흔들리는 해적선 위에서의 서빙, 지진으로 흔들리는 빌딩 속 설거지 등 상상도 하지 못했던 독특한 요리 환경과 코믹한 연출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게임 진행은 간단하다. 주문서에 맞춰 썰기, 굽기, 그릇에 담기, 서빙하기 등을 하며 빠르게 요리를 완성해 제공하면 된다. 각각 한 번에 한 개의 동작만 가능하기 때문에 서로 간의 협동심이 매우 중요하다. 200개의 다른 구성의 레벨과 120명의 해금가능한 세프가 등장해 볼륨도 크다.

신나고 역동적인 춤동작으로 유산소 운동 마니아들이 선호하는 ‘줌바’를 게임으로도 만날 수 있다. 세가에서 출시한 ‘줌바 버닝 잇 업’(ZUMBA Burn It UP)은 시아라의 ‘Level UP’을 비롯해 카디비의 ‘I Like It’ 등 30여곡의 신나는 음악에 맞춰 역동적인 춤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게임이다.

1개의 게임으로 동시에 4명까지 플레이가 가능하고 개인별 맞춤 난이도 선택과 일간, 주간 목표 등을 설정해 신나고 효과적으로 줌바를 체험할 수 있다. 게임 속에는 실제 유명 슈퍼스타 강사가 등장해 단순 동작을 따라하는 게임과 다른 실제 피트니스 프로그램을 경험하는 느낌을 준다.

싱글 곡 체험, 풀 프로그램, 피트니스 파티 등 3가지 모드를 이용해 가족 단위로 함께 즐길 수 있다. 즐긴 후에는 모든 사용자의 데이터를 저장해 소모 칼로리부터 달성률 등을 체크할 수 있고 자신의 목적에 맞는 프로그램 설정 기능을 지원해 더욱 효과적인 운동을 경험하는 것이 가능하다.

마지막 추천할 게임은 전세계 인기 아이돌 그룹인 방탄소년단(BTS)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비트 세이버다. 원작과 DLC인 ‘BTS 뮤직팩’을 구매하면 즐길 수 있는 이 게임은 ‘피 땀 눈물’을 비롯해 ‘DNA’ ‘IDOL’ ‘Not Today’ ‘Dynamite’ ‘FAKE LOVE’ 등 12곡이 제공된다.

비트세이버는 VR 방식의 리듬 게임으로 두 개의 광선검을 이용해 날아오는 표적을 정해진 방향에 맞춰 휘둘러 맞추면 되는 쉬운 형태를 띄고 있다. 초심자부터 고수까지 다양한 난이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몸을 움직여 일부 표적을 피하는 등 역동적인 재미도 선사한다.

복잡한 춤 동작을 따라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사람이나 BTS 팬이 있는 집에 추천한다. 비트세이버는 이 외에도 유명 가수들의 뮤직 팩은 물론 신나는 오리지널 곡과 영화 OST 등을 제공하기 때문에 BTS로 재미에 빠졌다면 다른 DLC를 구매해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