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 케이스' 구매 방법은? … 오큘러스 사이드 퀘스트 활용하면 OK
'콜드 케이스' 구매 방법은? … 오큘러스 사이드 퀘스트 활용하면 OK
  • 안일범 기자
  • 승인 2020.12.3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큘러스 스토어에는 등록되지 않은 게임들이 모여 있는 스토어가 있다. 이른바 제2 마켓으로 각양 각색 게임들이 즐비한 곳이다. 그 이름은 '오큘러스 사이드 퀘스트'. 당초 오큘러스 '루팅(탈옥)'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지만 그 보다는 더 많은 기능을 포함하면서 인기를 끌었다. 현재 오큘러스 정식 스토어가 진입 장벽이 높은 데다가, 출시 게임이 한정된 관계로 정식 출시에 앞서 게임을 선보이는 기능을 하는 스토어가 됐다. 

그렇다고해서 이 스토어를 무시하면 곤란하다. 현재 스토어 상위권에는 '파블로프'나 '하이퍼 대시'와 같이 명성이 자자한 게임들이 서비스중이며, 차트 상위권 게임들은 3만 다운로드가 넘는 다운로드 숫자를 기록하는 스토어기에 마냥 우습게 볼 수 없는 제2 마켓이다. 그 만큼 퀄리티 높은 게임들이 스토어를 통해 서비스하며, 정식 출시를 앞둔 데모 게임들이 대거 등록돼 각광을 받는다. 

HO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게임 '콜드 케이스:잃어버린 황금방의 비밀 (이하 콜드 케이스)'도 이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단, 스토어에 접근하려면 몇 가지 설정을 따라해야 한다. 

우선 사이드 퀘스트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 한다. 공식 홈페이지(http://sidequestvr.com)을 방문해 회원 가입을 한 뒤 화면 상단에 위치한 GET SIDE QUEST버튼을 클릭해 프로그램을 다운 받고 설치한다. 
 

두 번째 과정은 개발자로 등록하는 과정이다. 오큘러스 홈페이지(인증 - Oculus)에 접속해 로그인 한 뒤 개발자 등록 신청을 하면 완료. 별다른 금액을 지불하지 않고, 누구나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세 번째 과정은 오큘러스 홈페이지(Oculus ADB Drivers | Developer Center | Oculus)에 접속해 ADB드라이버를 받아야 한다. 압축 파일을 해제하면 파일들이 등장하는데 android_winusb.inf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뒤, 설치 메뉴를 클릭해 드라이버를 설치한다.
 

네 번째 과정은 오큘러스 앱에서 설정한다. 일반적으로 오큘러스 GO나 퀘스트를 구동할 시에는 스마트폰에 프로그램을 설치한 뒤에 가동한다. 스마트폰에서 오큘러스 앱을 실행한 뒤 화면 오른쪽 하단에 위치한 설정 메뉴를 누르면 위와 같은 메뉴가 등장한다. 기기 아래편에 설정 더 보기 메뉴를 클릭한 뒤, 개발자 모드를 선택하고, 개발자 모드 스위치를 오른쪽으로 밀어 ON으로 표기하면 된다. 

이제 오큘러스 기기에 데이터케이블을 연결하고, USB를 PC에 연결하면 준비가 끝난다. 이 상태에서 오큘러스 기기를 착용해 보면 USB디버깅을 허락하겠느냐는 메시지가 뜨는데, OK버튼을 누르면 완벽하게 설정 완료. 
 

이제 '콜드 케이스'게임을 구매 및 설치할 준비가 끝났다. 어플리케이션을 구동하고 탐색 매뉴에서 cold case를 검색해 보자. 5달러에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 
 

게임 구동 직후에는 기본 언어가 '영어'로 설정돼 있다. 당황하지 말고 왼쪽 콘트롤러 메뉴 버튼을 누르면 옵션 메뉴가 등장하는데, 이 곳에서 언어(왼쪽 하단부 노란색 버튼)을 선택한 뒤, 한국어로 변경하면 설정 완료다. 이제 '황금방의 비밀'에 도전할 떄가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