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2016] 에픽게임스 오프닝 세션 예고 … VR타이틀 12종 + @ 등장
[GDC2016] 에픽게임스 오프닝 세션 예고 … VR타이틀 12종 + @ 등장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6.03.16 0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픽게임스가 내일(17일) 새벽 1시 30분부터 오프닝 세션에 이어 3시 30분 가상현실 세션을 진행한다. 금일 스케줄은 언리얼 엔진의 현재 상황과 개발중인 타이틀들이 대거 공개될 예정으로 에픽게임스의 발표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에픽게임스는 현장에서 12종 V타이틀을 전시하고 있으며 현재 공식 발표되지 않았지만 언리얼엔진으로 개발중인 타이틀들을 합산하면 그 수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난다. 현재 파악된 게임만 약 30여종이 넘는 상황이어서 추가로 어떤 게임들이 공개될지도 주요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특히 흥미로운 부분은 에픽게임스 신작들의 VR지원. 오큘러스 리프트용으로 개발중인 '불릿 트레인'의 최신 정보가 공개될지 여부와 함께 '언리얼 토너먼트'와 같은 타이틀들이 VR을 지원할지도 초미의 관심사다.

이와 관련 친 오큘러스 기업으로 알려진 에픽게임스가 HTC-VIVE의 손을 잡을지도 흥미롭게 지켜볼 내용으로 보인다.

(영상제보: 에프엠커뮤니케이션즈)

한편, 에픽게임즈는 현재 GDC를 통해 아크:서바이벌 이볼브드, 로켓리그, 크로노스, 에베레스트VR, 개리 더 굴, 자이언트, 이브건잭, 이베이젼, 파라노말액티비티VR, 로우데이터, 더로즈앤아이, 썬더버드 등을 공개하고 있다. 대부분 게임 콘텐츠이며 실감형 체험콘텐츠도 포함하고 있다.

현재 공개된 타이틀들은 대부분 오큘러스 리프트용으로 개발중인 타이틀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