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PA,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해외 선진 기술 연수생 모집
NIPA,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의 해외 선진 기술 연수생 모집
  • 최은용 기자
  • 승인 2016.06.2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실감미디어 교육센터에서는 차세대 방송 영상인 VR과 AR, 실감 콘텐츠 분야의 해외 선진 기술 습득을 통한 전문 인력 양성의 일환으로 해외 연수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7월 31일(일) ~ 8월 7일(일)까지 총 7박 8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며, 인원은 15명 내외로 왕복 항공료는 자부담이나 연수참가비외 교육비, 숙박, 식사, 여행자보험, VRLA EXPO등의 비용은 지원한다고 밝혔다.

행사담당을 맡은 관계자는 왕복 항공료에 대한 부담이 조금 있을지 모르나 지원내역을 살펴보면 개인당 450~500만원정도의 수혜를 받는 기술 연수라고 설명하며 작년에 진행된 같은 행사를 통해 NIPA와 연수생들간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참가 대상자는 실감형 콘텐츠 현업 종사자로 실감형 콘텐츠 제작 전문가, 실감형 콘텐츠 기획자, 실감 콘텐츠 개발자, 실감 콘텐츠 관련 업종 종사자면 참가 가능하다. 신청기간은 6월 19일(일) ~ 6월 26일(일) 오후 6시까지이며, http://uhd3d.nipa.kr 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작년 VR 실감콘텐츠 해외 연수 모습

한편 선발방법은 외부전문가 3인을 통한 서류평가로 이뤄지며, 경력, 직무관련성, 연수 적합성을 100점 만점에 70점 이상자로 상위 1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교육지원서에 의해 적합성을 판단하므로 서류 미작성등으로 인한 불이익이 없었으면 한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최종 합격자는 6월 27일 합격자에 한해 개별통보되며 일정은 진흥원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수 있다.

작년 VR 실감콘텐츠 해외 연수 모습

교육내용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http://uhd3d.nipa.kr/course/course_view.jsp?id=1160 를 통해 확인할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