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2017 프레스 컨퍼런스 라이브 로그
삼성전자 CES2017 프레스 컨퍼런스 라이브 로그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7.01.05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좋은 아침입니다. 삼성전자가 금일 오전 7시부터 CES2017을 맞이해 기자간담회를 개최합니다. 올해 CES2017에서 깜짝 발표가 줄을 이을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삼성전자의 주력 라인업인 S8이에외도 VR관련 대형 발표들이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에 VRN은 관련 발표를 주목해 라이브로그를 준비했습니다. 총 45분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6:45] 현재 라이브로그를 개설했습니다. 스트리밍이 시작됐고 대기화면이 켜졌습니다. 시청자들이 입장하고 있습니다. 새벽에 열린 LG컨퍼런스에서는 약 1만명이 시청했었는데요, 그 숫자를 가뿐히 뛰어 넘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6:46] VRN에서 다루는 기사인만큼 VR에 좀 더 집중하고자 합니다. 퀄컴 스냅드래곤 835칩 탑재와 같은 이슈들이 발표됐는데 그 부분은 이후에 S8라인업이 소개되면 좀 더 디테일하게 다루겠습니다.


[7:03] 라이브가 시작됐습니다. 팀벡스터 COO가 가장먼저 올라왔습니다. 4천명이 라이브를 시청하고 있네요 좋은 출발입니다.


[7:06] 지난해 기어VR이 5백만대 팔렸다고 합니다. 지난해 삼성전자가 그다지 크리에이티브하지 못했다는 평가를 받았지만 한해만에 큰 일을 많이 해냈다고 하네요. 기어VR을 그 중 하나로 손꼽았습니다.


[7:10] 삼성스마트TV를 시작으로하는 IoT환경 구축에주력하고 있다고 힘주어 말하네요. 핸드폰, 자동차 등을 잇는 거대한 환경을 구축하는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합니다. 이제 올해 상품을 공개할 연사를 부르고는 팀COO가 무대 아래로 내려갑니다.


[7:14] 삼성이 미국 스마트TV마켓 중 46.4%를 차지하고 있다고 하네요. 퀀텀닷 솔루션을 이야기하는 시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미 알려진 내용들이죠.

[7:18] 항상 느끼는거지만 TV광고를 하면서 아름다운 색상들을 보여줍니다. 흠. 제가 지금 쓰는건 QLED가 아닌데 말이죠.


[7:20] 어우 TV자체를 마치 액자처럼 꾸밀 수 있도록 만들어 놨네요. 아름다운 액자인데, TV라고 이야기합니다. 훌륭하네요.

[7:24] TV화면을 개인화해서 바탕화면처럼 원하는대로 바꿀 수 있다고 하네요. 인터페이스 자체를 변경 가능하고 음성으로도 이야기가능하고, 스마트폰어플리케이션으로도 조정가능한 시대가 오는 모양입니다.

[7:27] 4K콘텐츠들을 서비스할 수 있는 플랫폼 TV플러스가 공개됐네요. 하이엔드급 영상 마켓을 노리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7:29] 사운드, UHD블루레이플레이어 2세대(1세대가 2백만대 팔렸다네요)부문이 잇달아 소개되고 있네요. 진정한 4K감상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합니다.


[7:35] 간단한 영상이 지나가고 이번에는 세탁기 부문이 시작되네요. 헐.. 자취생인 저로서는 어마어마한 기능들이 소개됩니다. 이불빨래가 엄청 쉬워지겠는데요. 엄청 비쌀거라는 상상이 드네요.

[7:37] 이번에는 부엌에서 빌트인 시장을 노린다고 합니다. 쿡탑에서시작해 식기세쳑기, 냉장고 등을 한번에 서비스 한다고 하네요. 어음 출발때와는 달리 가상현실 이야기나 S8이야기가 안나오니까 슬슬불안한데요.


[7:41] 냉장고 이야기를 하는데 냉장기능 설명보다 전자패널과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이야기하는군요. 허허.. 늦게 보면 저게 새로운 갤럭시 시리즈인가 착각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저정도 사이즈면 들고다니기 힘들텐데요


[7:44] 삼성은 사람들이 핸드폰이 없이도 커넥티드(연결된)한 환경을 만들기를 원해서 기어 시리즈를 개발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해 나간다고 하네요. 기어S3이 새로운 기능들을 제공하나요? 신제품인가요? 지켜봐달라는 말로 마무리짓네요.


​[7:47] 이제 새로운 모바일 컴퓨팅 시스템을 공개한다고 하네요. 크롬북이 새로운 환경을 제공했는데, 한발 더 나갈때라고 합니다. 음 새로운 크롬북이네요. 성능이 좀 더 확장된 시스템이네요. 노트북과 태블릿 핸드폰을 오가는 형태로 작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합니다. 왜 새롭다고 한지는 아직 잘 모르겠네요


​[7:51] 게이밍 노트북 라인업 오딧세이가 공개됐습니다. 인텔7세대 프로세서에 램과 SSD가 확장된 시스템입니다.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공간을 넉넉히 준비했다고 하네요.


​[7:56] 여기까지 였습니다. 갤럭시 S8에 대한 언급이나 새로운 기어VR에 대한 언급은 전혀 없었네요. MWC를 기대해봐야겠습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