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금 야한 여고생 VR카조노 스팀 그린라이트 등록
조금 야한 여고생 VR카조노 스팀 그린라이트 등록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6.10.18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모 버전 배포될 듯

조금 야한 여고생을 그린 일루전 신작게임 'VR카노조'가 스팀 그린라이트에 등록돼 화제다. 불과 4일만에 코멘트수가 1천개가 넘어가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순식간에 그린 라이트를 통과할 기세다.

스팀 그린라이트는 '스팀'을 통해 서비스할 게임들을 선정하는 심사 시스템이다. 유저들이 찬성표를 던지면 스팀을 통해 콘텐츠를 공식 판매할 수 있는 권한을 받게 된다.

'VR카노조'는 등록 2일째인 현재 무려 1천개가 넘는 코멘트가 달렸다. 일반적으로 스팀 그린라이트를 통과하는 게임들도 쉽게 받지 못하는 관심을 단 2일만에 받게 된 셈.

특히 중국 유저들이 '중국어를 지원해달라'는 요청과 함께 표를 던지는 상황이 이어지며 순식간에 그린라이트를 통과할 것으로 전망된다.

하지만 아직 넘어야 할 산은 더 있는 것으로 보인다. 소위 '성인 게임'으로 알려진 'VR카노조'를 스팀이 공식 유통할 수 있을지가 가장 큰 관건이다.

당초 스팀은 GTA5와 같이 비교적 수위가 높은 게임들도 문제 없이 유통했던 전례를 감안하면 노골적인 성적인 표현이 들어가지 않는 다면 일단 데모 버전은 통과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풀이된다. 데모 버전이 제공하는 수위가 가장 큰 변수가 될 전망이다.

이들이 공개하는 영상은 아슬아슬한 수위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오히려 '특정' 수위를 넘지 못한다면 유저들의 실망을 살 수도 있어 일루젼의 대처에 귀추가 주목된다.

현재 스팀 그린라이트에 등록된 버전은 VR카노조의 데모 버전으로 정식 버전은 오는 1월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VR카노조'는 현재 일본어와 영어를 지원할 계획인 가운데 추가 언어를 지원할 수 있을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현재 한국어 지원을 요청하는 댓글은 보이지 않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