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덕화 'VR체험' 도전 2월 26일 KBS통해 방송 예고
배우 이덕화 'VR체험' 도전 2월 26일 KBS통해 방송 예고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9.02.1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이덕화가 VR체험에 도전, 오는 2월 26일 지상파를 통해 방송이 시작되며, 체험영상도 공개될 전망이다. 올해로 68세. 중장년층의 '아이돌'역할을 수행했던 그가 이번에도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배우 이덕화는 오는 2월 26일 KBS2 TV를 통해 방영 예정인 프로 '덕화TV'를 통해 1인 크리에이터에 도전한다. 이 방송은 시니어 배우인 이덕화가 주인공으로 다양한 즐길거리를 체험하고 삶에 대해 이야기하는 1인 방송에 가깝다. 앞서 그는 유튜브를 통해 1인 미디어 채널을 오픈한데 이어 공중파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낼 계획이다. 이를 통해 중장년층 팬들에게는 새로운 즐길거리를 또, 청소년들에게는 한발 더 다가가는 자리를 마련하겠다는 각오다. 


앞서 지난 1월말 이덕화는 국내 모 VR테마파크에서 방송 촬영 및 체험을 이미 완료한 것으로 확인됐다. 배우 사정 상, HMD 착용시 헤어스타일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강행했다는 후문이다. 

업계는 이번 방송을 통해 VR이 중장년층에게도 호기심을 자극하는 한편, 테마파크 등을 비롯한 매장으로 방문을 유도할 수 있기를 기대하는 분위기다. 

한 VR테마파크 관계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레저를 즐기는 중장년층이 평일 오전에 방문해준다면 VR테마파크 사업에도 활로가 열릴 것"이라며 "추이를 보면서 중장년층 할인 프로모션과 같은 방법으로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기대를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