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PSVR 글로벌 Top5] 반전은 ‘없었다’ … ‘에이스 컴뱃 7’, 독주체제 완비
[주간 PSVR 글로벌 Top5] 반전은 ‘없었다’ … ‘에이스 컴뱃 7’, 독주체제 완비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9.02.1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미·일 완전 정복, ‘바하 7’ 부활 눈길  … ‘스페이스 정키’, 3월 26일 PSVR 출시

‘바이오하자드 7: 레지던트 이블(이하 바하 7)’,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이하 스포트)’에 이어, 마침내 전 세계 PSVR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킬러 타이틀이 재차 등장했다. 주인공은 바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신작 ‘에이스 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이하 에이스 컴뱃 7)’. 출시 전부터 한·미·일 차트 상단에 이름을 올린 데 이어, 벌써부터 올해 상반기 최고의 PSVR 게임으로 자리매김할 기세다.
 

2월 3주차 ‘주간 PSVR 글로벌 차트’는 진정한 ‘에이스 컴뱃 7’의 시대를 알리는 한 주 였다. ‘에이스 컴뱃 7’은 일본 차트에서 11주 연속 1위를 비롯해 한국 8주 연속 1위, 미국 6주 연속 1위 등 킬러 타이틀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특히 11주 연속 1위는 ‘바하 7’, ‘스포트’,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 2018’ 등 자타가 공인하는 PSVR 인기 타이틀만이 달성할 수 있는 기록이라는 점에서 이목이 집중된다. 

이와 함께 진정한 PSVR 킬러 콘텐츠로 인식되는 ‘바하 7’은 지난 주 한·미·일 차트에 복귀한 이후, 단 한 주 만에 엄청난 순위 상승세를 보였다. 한국 차트에서 전주보다 한 단계 상승한 2위를 차지했으며, 일본과 미국에서도 각각 3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재차 유저들의 구매가 이어지는 모습이다. 이와 같은 현상에 대해 일부 유저들은 “지난해 말 블랙 프라이데이와 기기 할인판매로 PSVR 신규 유저가 증가한 데다, 올해 1월 출시된 ‘바이오하자드 RE: 2’의 영향으로 원작 I·P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결과”라고 추측했다.

이외에도 미국 차트에서는 ‘파라노말 액티비티: 더 로스트 소울’이 북미 지역 강자 ‘스포트’를 제치고 2위로 성큼 뛰어올랐으며, 일본에서도 ‘절체절명도시 4Plus – 섬머 메모리즈 -’, ‘서머 레슨: 히카리, 앨리슨, 치사도 3 in 1’이 오랜만에 차트 재진입에 성공하는 등 한동안 대형 신작 출시가 끊기면서 예전 PSVR 게임을 찾는 발길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한편, 유비소프트의 ‘스페이스 정키’가 내달 26일 PSVR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스페이스 정키’는 무중력 존에서 레이저 블래스터, 피스톨, 샷건, 로켓, 레이저 건 등의 무기를 가지고 적들과 난전을 벌이는 VR FPS게임이다. 프리포올부터 팀 데스매치, 킹 모드처럼 다양한 모드가 지원되며, 우주 정거장 내부부터 탁 트인 우주 공간까지 전장마저 다채롭게 등장한다. 아울러 지난 12일에는 ‘스페이스 정키’ 출시 트레일러도 공개를 마쳤다.

 

 

금주의 ‘추천’ 타이틀 - ‘더 퍼시스턴스’
끔찍한 실험의 소용돌이에서 살아남아라, ‘더 퍼시스턴스’다.

영국의 파이어스프라이트가 개발한 ‘더 퍼시스턴스(The Persistence)’는 우주선 ‘퍼시스턴스’ 호의 승무원인 주인공이 점차 붕괴돼가는 별의 중력과 실험의 실패 속에 탄생한 돌연변이, 메인 컴퓨터 고장으로 점차 낮아지는 온도 등 최악의 조건에서 생존을 위한 사투를 벌이는 VR 어드벤쳐 게임이다. 다만 우주를 배경으로 했던 기존 VR게임들이 대부분 돌연변이를 처치하는 스타일이었다면, ‘더 퍼시스턴스’는 은폐와 엄폐, 생존이 가장 중요한 요소다.

특히 ‘더 퍼시스턴스’의 차별화 포인트는 로그라이크 장르다. 유저는 단 한 명의 주인공을 조작하는 것이 아니라, 캐릭터가 사망할 때마다 다른 승무원으로 태어난다. 매번 우주선의 구조가 바뀌기 때문에, 순간적인 판단능력과 두뇌싸움이 필요하다. 더불어 VR을 착용하지 않은 유저도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으로 게임에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유저는 메인 컴퓨터를 해킹해 문을 열거나 적의 시선을 끌 수 있어 VR 유저를 지원할 수도 있지만, 동료가 사망하면 보상을 얻기 때문에 오히려 ‘트롤’이 되는 것도 가능하다.

색다른 VR 우주 탐험이 기대되는 ‘퍼스트맨’ PSVR 유저들에게 이번 주 ‘더 퍼시스턴스’를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