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PSVR 글로벌 Top5] 킬러 타이틀 ‘맹활약’, 차트 순위 고착화 ‘조짐’
[주간 PSVR 글로벌 Top5] 킬러 타이틀 ‘맹활약’, 차트 순위 고착화 ‘조짐’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9.02.25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컴 7’, ‘바하 7’, ‘스포트’ 강세 지속  … ‘PS FESTA’, 3월 9일 DDP에서 개최 

‘바이오하자드 7: 레지던트 이블(이하 바하 7)’,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이하 스포트)’, ‘에이스 컴뱃 7: 스카이즈 언노운(이하 에컴 7)’이 2019년 초반 글로벌 PSVR 차트를 점거할 기세다. 특히 한·미·일 전 지역에서 고르게 사랑받는 이들을 견제할 신작과 경쟁자들이 다소 약한 만큼, 상반기 내내 킬러 타이틀 3대장의 독주는 꾸준히 이어질 전망이다.
 

2월 4주차 ‘주간 PSVR 글로벌 차트’까지도 일명 ‘킬러 타이틀 3대장’이 전 세계적으로 강력한 위세를 떨쳤다. 먼저 올해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에컴 7’은 일본 12주 연속 1위와 함께 한국 9주 연속 1위, 미국 7주 연속 1위 등 완벽한 독주체제를 갖추는데 성공했다. 비록 VR 멀미감이 다소 아쉬운 것은 사실이나, 뛰어난 게임성과 비주얼 등으로 유저들을 사로잡고 있으며, VR 모드도 지속적으로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유저들에게 소비되는 양상이다.

이와 함께 출시 2년차를 맞이한 ‘바하 7’도 여전히 한·미·일 3국에서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빛과 어둠의 활용으로 VR에서 공포를 극대화했으며, 한 때 액션에 치우쳤던 원작의 게임성 역시 생존과 퍼즐 등을 앞세워 제자리를 찾으면서 PS4와 PSVR 유저 모두에게 인정받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바탕으로 한국 차트에서 ‘에컴 7’을 바짝 뒤쫓는 2위를 기록 중이며, 일본과 미국에서도 상위권에서 절대 밀려나지 않는 저력을 뽐내고 있다.

아울러 폴리포니 디지털의 ‘스포트’ 역시 PSVR 유저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출시 초기 유저들에게 게임성에 대한 비판을 받기도 했으나, 주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차량, 신규 트랙 추가나 다양한 버그 픽스를 진행하며 다시 굳건한 신뢰를 받고 있다. 이에 국내에서 차트 3위를 유지 중이며, 다소 순위가 하락한 북미 지역에서도 4위를 고수하고 있다.

한편,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오는 3월 9일 서울 중구 소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플레이스테이션 페스타(PS FESTA)’를 개최한다. 올해 최초로 개최되는 ‘PS FESTA’에서는 ‘스포트’, ‘호라이즌 제로 던’, ‘언챠티드 4’, ‘데이즈 곤’, ‘갓 오브 워’, ‘세키로: 섀도우즈 다이 트와이스’, ‘앤썸’ 등 PS4 명작 타이틀과 ‘비트 세이버’, ‘아스트로 봇: 레스큐 미션’, ‘포커스 온 유’ 등 PSVR 타이틀을 시연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게임 프로듀서 초청 이벤트와 유저 토너먼트 대회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 등 다양한 현장 행사도 열릴 예정이다.

 

 

금주의 ‘추천’ 타이틀 - ‘인트루더스: 하이드 앤 식’
정체를 알 수 없는 침입자와 숨어있는 한 소년, ‘인트루더스: 하이드 앤 식’이다.

스페인의 테쎄라 스튜디오가 개발한 ‘인트루더스: 하이드 앤 식(Intruders: Hide and Seek)’은 숲 속 오두막에서 휴가를 즐기던 세 가족에게 닥친 비극을 담은 VR 어드벤처 게임이다. 가족들이 모두 납치된 상황에서 혼자 숨어있는 13살 소년 ‘벤’이 된 유저는 죽은 사슴의 해골을 뒤집어 쓴 악당의 시선을 피해, 부모님을 구하고 집에서 탈출해야만 한다.

특히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인트루더스: 하이드 앤 식’의 핵심 요소는 역시 숨바꼭질이다. 이에 따라 유저는 환풍구부터 옷장, 책상 아래 등 다양한 장소에 몸을 숨긴 채 발각되지 않아야 한다. 이 과정에서 작은 손전등 불빛이 유저의 시야를 향하는 순간, 심장이 덜컥 내려앉는 심리적인 압박감을 느낄 수 있을 예정이다. 또한 오두막 곳곳에 배치된 물건들을 통해 탈출에 필요한 힌트를 얻는 등 유저의 뛰어난 두뇌 플레이가 빛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쫄깃한 숨바꼭질을 즐기는 ‘노크’ PSVR 유저들에게 ‘인트루더스: 하이드 앤 식’을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