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VRAR엑스포 5월 30일 개최 … 5G와 VR,AR만남 선봬
서울VRAR엑스포 5월 30일 개최 … 5G와 VR,AR만남 선봬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9.04.10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G시대 주력콘텐츠로 급부상하고 있는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분야 선두 기업들이 대거 참가해 자사 콘텐츠와 기술력을 전시한다. 분야 대표 전문가들이 강연에 나서며 차세대 시장 흐름을 알리는가 하면, 분야 바이어들이 몰여들면서 비즈니스와 네트워크 행사가 함께 개최되면서 올해 하반기 비즈니스를 논의하는 자리를 갖는다. 

국내 대표 VR,AR 전시회 '서울VRAR엑스포(Seoul VRAR Expo, 이하 SVAE)가 오는 5월 30일부터 6월 1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개최된다.

올해 전시는 '5G: 가상, 증강현실의 새로운 도약'을 주제로 펼쳐진다. 지난 4월 3일 공식 상용화에 돌입한 5G기술에 걸맞춰 VR과 AR기술이 핵심 콘텐츠로 떠오르는 시대 분위기에 걸맞게 이를 견인할 기술력과 콘텐츠를 선보이는 전시가 핵심이 된다. 현장에는 VR, AR 콘텐츠 개발사들과 HMD, 콘트롤러, 시뮬레이터 등 하드웨어 개발사, 투자사, 유통사 등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지난해 테마파크 기업들과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이 중심이 됐다면 올해는 군사, 의료, 교육, 산업,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가사가 늘어나 내실있는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SVAE를 공동으로 주최하는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국내 기업들의 수출을 돕기 위해 대규모 수출상담회를 동시에 진행한다. 이 행사에서는 해외기업 150개 바이어사들이 국내 기업들과 1:1로 비즈니스 매칭을 하도록 준비돼 있다. 글로벌 시장 진출을 꾀하는 기업들에게 새로운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국내 대표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컨퍼런스, 오픈 세미나,기술 투자설명회, 신작 및 신제품 발표회, SVAE어워드 등 다양한 부대행사들이 함께 개최돼 현장을 달굴 예정이다.

행사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seoulvrar.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