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MxLAB 신작 '베이더 임모탈' 공식 트레일러 공개 … 역대급 퀄리티에 입이 '쩍'
ILMxLAB 신작 '베이더 임모탈' 공식 트레일러 공개 … 역대급 퀄리티에 입이 '쩍'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9.04.1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시대를 대표하는 시나리오 라이터들과 연줄가, CG장인, VR계 대표 기술자, 엔진 개발자들이 한데 모여 드림팀을 구축했다. 그리고 전설적인 작품 '스타워즈'를 가상현실로 표현하는 작업이 이제 막바지 단계에 도달한 것으로 보인다.

세계적인 CG 스튜디오 ILMxLAB과 VR스튜디오 오큘러스 스튜디오가 손잡고 개발중인 신작 '베이더 임모탈:어 스타워즈 시리즈 - 에피소드1' 공식 트레일러가 공개됐다. 

ILMxLAB은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관련 영상을 공개, 오큘러스 퀘스트 정식 출시에 앞서 홍보에 돌입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주인공은 일종의 '제다이'로 보인다. 동료들과 함께 '데스 스타'를 연상케하는 곳에 같혀 있는데, 이 곳에서 무사히 탈출하는 것이 목표로 풀이된다. 이 과정에서 조력자들을만나고, 장치를 조작해 탈출에 필요한 단서들을 모으는 것으로 게임 초반이 진행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중반으로 넘어가면 역시 '라이트세이버(광선검)'이 등장한다. 날아오는 총알을 되받아쳐 적에게 보내는 장면들이 포함돼 있고, 검처럼 직접 휘두를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오큘러스 퀘스트에 동봉되는 오큘러스 터치를 활용해 검무를 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일라이트는 역시 '다스베이더'의 등판. '후욱, 후욱'하는 특유의 소리가 들리며 '그가 여기에 있다'는 멘트가 귓가를 때리고 긴장감이 고조되는 타이밍에 그가 눈앞에 선다.

트레일러가 공개되면서 팬덤은 뜨겁게 달아 오른다. 가상현실 팬덤 뿐만 아니라 스타워즈팬들 사이에서 찬양 일색이다. 관련 커뮤니티 소속 한 유저는 '삼연패(깨어난 포스, 라스트 제다이, 한솔로) 상황에서 루키(베이더 임모탈)가 등판했다. 만루홈런칠 욕심 보다는 단타로 출루해주기를 기대한다'고 코멘트했다.
 
과연 다스베이더의 손아귀에서 탈출할 수 있을까. 오는 5월경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 '오큘러스 퀘스트'의 정식 출시일을 기다려 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