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P뉴스, 인도 하원의원 선거 VR생중계 진행
ABP뉴스, 인도 하원의원 선거 VR생중계 진행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9.05.2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를 대표하는 미디어그룹 ABP가 자사 채널 중 하나인 ABP뉴스를 통해 2019년 인도 총선방송을 진행, 관련 실황을 360 VR영상으로 중계에 성공했다. 관련 영상은 40만명이 넘는 시청자들이 보는 한편, 실시간으로 의견을 주고 받는 등 커뮤니티로서 역할을 함께 수행에 성공해 관심이 집중된다. 

ABP뉴스는 20일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19 인도 총선 개표 및 해설 방송을 진행했다. 약 5시간동안 진행되는 해당 영상은 본방송 시작 시점에서 출발해 특집방송 전체를 비춰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ABP뉴스는 이를 메인 뉴스룸 앞에 배치하는가 하면 인근 기자 데스크를 한번에 비춰주면서 현장을 생중계한다. 

현장은 스탭들이 분주히 오가는 가운데 비교적 차분한 분위기로 흘러갔다. 모니터에는 실시간으로 특표결과가 나오면서 미디어 종사자들이 서로 의견을 주고 받는 듯한 모습들이 눈에 띈다. 동시에 정면에서는 대규모 자문단 데스크로 구성, 관련 표정과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현장 스탭들이 방송을 준비하다가 지치는 모습이나, 자리를 뜨는 모습, 서로 대화를 하는 모습들이 리얼하게 표현돼 있어 가치가 높은 것으로 보인다. 미디어 뉴스룸이 궁금한 이들이라면 영상을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현장을 체험해보자.

한편, ABP뉴스는 지난 1998년 스타 뉴스로 첫 발을 뗀 이후 ABP그룹에 인수 합병, 케이블과 위성통신, IPTV등을 통해 서비스하는 뉴스 전문 널이다. 영어와 힌두어를 공용으로 사용하는 타 채널과 달리 방송 전체를 힌두어로 편성해 각광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