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VR게임 '닥터후:러너웨이' 스팀 통해 무료 공개
BBC, VR게임 '닥터후:러너웨이' 스팀 통해 무료 공개
  • 안일범 기자
  • 승인 2020.01.1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C가 자사 킬러콘텐츠 '닥터후'시리즈를 기반으로 제작된 인터랙티브형 VR애니메이션콘텐츠 '닥터후:러너웨이'를 무료로 공개했다. BBC 미디어 어플리케이션 테크놀로지(이하 BBC테크)는 17일 스팀을 통해 '닥터후:러너웨이' 무료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 관련 콘텐츠는 지난해 4월 일반에 공개됐던 유로 콘텐츠로 시리즈 팬들을 위해 무료로 공개키로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닥터후:러너웨이'는 총 13분 분량으로 제작된 VR인터랙티브 에니메이션이다. 2018년 종료된 '닥터후 시즌 11'팀들이 제작에 참가해 시나리오와 대사를 준비했다. 관련 내용은 주인공이 우주선 '타디스'안에서 깨어나면서 일어나는 일을 담는다. 폭발하기 직전인 미확인생명체 '볼타'를 구하기 위해 몇가지 보조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내용이 담긴다. 원작 팬 뿐만 아니라 SF물을 좋아하는 유저들에게는 한번쯤 볼만한 영상. 스팀을 통해 'DOCTOR WHO'를 검색하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스팀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유저라면 영상으로도 확인이 가능하다. 관련 영상은 BBC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닥터후:러너웨이'영상이다. 해상도와 일부 인터랙티브 요소를 제외하면 스팀 버전과 크게 차이가 없다고 해도 무방한 수준으로 한번쯤 감상해 보기를 추천한다.

한편, BBC는 VR전문 제작팀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닥터후 게임인 '닥터후:엣지 오브 더 타임'을 공개하기도 했다. 현재 게임 평점은 5점대로, 유저들로부터 혹평을 사고 있는 점은 감안해야할 부분. 특히 게임내 자유도가 거의 없고 문제를 풀어 나가기 보다는 설명하는 대로 따라해보는 게임성에 지나지 않아 비난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